누적 판매량 3300만족 달성

슈펜 / 이랜드 리테일 제공

[공감신문] 박진종 기자=이랜드리테일의 아시아 첫 슈즈 SPA 브랜드 슈펜이 런칭 6주년을 맞았다.

이랜드리테일은 슈펜이 6년간 국내에서 판매한 신발의 수는 총 3300만족이며, 가방 및 잡화의 판매량까지 포함할 경우에는 총 6500만개라고 15일 밝혔다.

슈펜은 런칭 후 6년간 연 매출 1600억원 규모의 슈즈 SPA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국내 매장 수는 50개로 늘어났다.

슈펜  관계자는 "슈즈와 잡화 전문 SPA 브랜딩에 초점을 맞춰 상품을 설계하고, 2035세대가 출근할 때 부담 없게 신을 수 있는 직장인 출근 구두로 대표되는 ‘스테디셀러 아이템’부터 SNS 상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핫 아이템’까지 신발의 모든 것을 한 매장에서 보여준다는 전략으로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고 설명헀다.

그러면서 “6년간 다변화하는 고객의 니즈에 맞추어 상품의 라인업을 다양화한 것이 슈펜 성장의 원동력이다. 고객 조사를 통해 얻은 인사이트를 활용한 상품을 최단기간에 현장에 선보이는 것이 핵심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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