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국내 여행지 추천, 서울 가볼 만한 곳 TOP 5 vs 경기도 가볼 만한 곳 TOP 5, 주말 날씨는(사진=GettyImagesBank)

기상청에 따르면, 주말 서울 날씨와 경기도 날씨를 비롯해 이번주 주말 날씨는 맑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5월 국내 여행지 추천을 찾는 사람이 많은데, 주말 나들이 가볼 만한 곳을 모아봤다. 5월 가볼 만한 곳으로 제격인 서울 가볼 만한 곳 TOP 5와 경기도 가볼 만한 곳 TOP 5를 알아보자.

▲서울 가볼 만한 곳 TOP 5(사진=ⓒ픽사베이)

서울 가볼 만한 곳 TOP 5

아이와 가볼 만한 곳부터 서울 여행, 서울 데이트, 서울 드라이브까지 5월 서울 가볼 만한 곳 TOP 5를 모아봤다.

첫 번째, 서울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을 소개한다. 아이들과 서울 가볼 만한 곳 TOP 5는 ▲코엑스 아쿠아리움 ▲피큐어 뮤지엄 W ▲판타지보이 롤러클럽 ▲주토피아 실내 동물원 ▲그레이트 피그미풀 등이다.

두 번째, 1박 2일 서울여행을 비롯한 서울 여행코스를 소개한다. 서울 여행지 추천 TOP 5는 ▲남산 N서울타워 ▲롯데월드타워 ▲서울광장 ▲렛츠런파크 서울 ▲경복궁 등이 등이다.

세 번째, 서울 데이트 코스를 소개한다. 서울 데이트 장소 TOP 5는 ▲서울 스카이 ▲잠실 자동차 극장 ▲응봉산 전망대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동대문 메가박스 무비 올나잇 등이다.

네 번째, 서울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한다. 서울 드라이브 TOP 5는 ▲남한강 드라이브 코스 ▲일산 호수공원 드라이브 코스 ▲난지 캠핑장 드라이브 코스 ▲낙산공원 드라이브 코스 ▲북악 스카이웨이 드라이브 코스 등이다.

한편, 서울 실내데이트로는 서울 호캉스가 제격이다. 서울 호캉스 패키지 추천리스트와 서울 호캉스 추천리스트로 꼽히는 서울호텔을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

▲경기도 가볼 만한 곳 TOP 5(사진=ⓒ픽사베이)

경기도 가볼 만한 곳 TOP 5

아이와 가볼 만한 곳부터 경기도 여행, 경기도 데이트, 경기도 드라이브까지 5월 경기도 가볼 만한 곳 TOP 5를 모아봤다.

첫 번째, 아이들과 서울 근교 가볼 만한 곳을 소개한다. 서울 인근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 TOP 5는 ▲용인 한국민속촌 ▲용인 에버랜드 ▲과천 서울랜드 ▲과천 서울대공원 ▲광명 동굴 등이다.

두 번째, 서울 근교 1박 2일 여행과 서울 근교 당일치기 코스를 소개한다. 서울 근교 여행 추천 TOP 5는 ▲화성 율암온천 ▲하남 유니온파크 및 유니온타워 ▲파주 벽초지 문화수목원 ▲파주 지혜의 숲 ▲포천 어메이징 파크 등이다.

세 번째, 서울 근교 데이트 코스를 소개한다. 서울 근교 나들이 추천 TOP 5는 ▲수원 화성 ▲포천 국립수목원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연천 한탄강 관광지 ▲양평 두물머리 등이다.

네 번째,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한다. 서울 근교 드라이브 추천 TOP 5는 ▲강화 고려궁지 드라이브 코스 ▲강화 전등사 드라이브 코스 ▲강화 장화리 일몰 조망마을 드라이브 코스 ▲강화 석모도 보문사 드라이브 코스 ▲강화 교동도 드라이브 코스 등이다.

한편, 경기도 호캉스하기 좋은 경기도 호텔을 비롯해 서울 근교 캠핑장, 서울 근교 글램핑, 서울 근교 카라반 등의 추천리스트를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