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단조절'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다이어트의 핵심은 요요현상 없이 오랜 기간 유지하는데 있는데, 간혹 이를 간과 하고 굶는 다이어트 또는 잘못된 방법을 통해 살을 빼려고 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에 전문가들은 "요즘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추구하는 추세라 극단적인 다이어트는 피해야 한다" 며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을 소개했다.

먼저 녹차를 마셨을 때 처음 느끼게 되는 '떫은맛'을 내는 주성분인 녹차 카테킨은 우리 몸 속에 지방이 흡수되는 것을 막고 배출시키는 역할을 한다.

또한 몸의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효과로 혈액 암을 비롯한 각종 암과 관절염, 치매 등의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효과적이다.

양파 역시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양파의 '황화아릴' 성분이 우리 몸에 흡수되면 '알리신'이 되는데, 이는 신체에 열을 내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며 에너지 소모를 도와 다이어트와 체력 증강에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칼로리가 낮으며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채소류, 섬유소가 풍부한 해조류, 단백질 함량이 많고 근육 증가에 도움이 되는 연어,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높여 주고 배변 활동을 촉진시켜 주는 퀴노아와 렌틸콩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이어 '칼로바이' 성분배합에 참여한 가정의학과 전문의 안지현 원장은 "식단관리만으로 다이어트에 어려움을 느낀다면 다이어트보조식품을 섭취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라고 전했다.

다이어트보조식품 '칼로바이'는 체지방 분해에 도움이 되는 녹차 카테킨 성분과 배변활동 개선에 도움이 되는 알로에 전잎이 주원료 이며, 이 외에도 판토펜산, 셀렌, 아연, 비타민C, 필수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