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금, 4.16세월호참사 국민조사위원회 활동에 힘이 됐으면...더 못 드려 죄송하다"

[공감신문]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의원은 30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세월호 관련 책인 ‘대통령의 7시간 추적자들’ 판매 수익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대통령의 7시간 추적자들’은 박주민 의원이 세월호 참사 당일 대통령의 행적을 취재해온 기자와 피디 등 총 9명의 전문가들과 돌아가면서 7시간 동한 진행한 대담을 엮은 책이다.

대담에는 이재명 시장, SBS 조동찬 의학전문기자, 한겨레21 안수찬 전 편집장과 김완 기자, 한겨레신문 하어영 기자, 김성훈 전 세월호 특조위 조사관,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이큰별 피디, 416가족협의회에서 진상규명분과를 맡고 있는 장훈 과장, 오현주 작가가 참여했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의원은 30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세월호 관련 책인 ‘대통령의 7시간 추적자들’ 판매 수익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 박주민 의원실 제공

수익금은 총 486만2000원이다. 이날 4.16세월호참사 국민조사위원회에 전달됐다. 수익금 전달식 행사에는 박 의원과 4·16세월호 국민조사위원회 상임연구원 박영대 위원과 김진이 위원, 출판사 북콤마 임후성 대표가 참석했다.

박 의원은 “수익금이 4.16세월호참사 국민조사위원회 활동에 힘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하며 “수익금을 더 많이 못 드려서 죄송하다”고 말했다.

박영대 상임연구원은 “어렵게 모은 수익금을 제대로 사용하겠다”라고 말하며 감사하다는 의견을 전했다.

임후성 대표는 “책 판매 현장에서 수익금이 세월호를 위해 꼭 쓰였으면 좋겠다고 당부하는 시민들이 많았다”며 “판매 수익금을 4.16세월호참사 국민조사위원회에 전달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