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생활/문화
스마트폰만 들어 올려도 시큰거리는 손목? 손목 터널 증후군 증상 및 원인을 알고 지속적인 치료해야


▲손목 터널 증후군(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손목을 평소에 많이 쓰고 있다면 가끔 뻐근한 통증이 느껴질 때가 있다. 이러한 증상은 손목에 무리가 가는 상태로 주의하지 않으면 통증이 심해질 수 있다. 또한, 수시로 손목이 시큰거린다면 손목 터널 증후군을 의심해 보아야 한다. 손목 터널 증후군을 일반적으로 손목을 무리하게 많이 사용하는 직업군에 나타나는 증상이다. 아래 항목을 통해 손목터널 증후군 원인 및 증상과 치료 방법을 살펴보자.




▲손목 터널 증후군이란?(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손목 터널 증후군이란?

손목 터널 증후군은 압박성 신경병증이라 하여 손목 관절에 나타나는 통증이다. 통계적으로 남성보다 여성에게 많이 발병하며 주로 30대 후반에 나타나는 증상이다. 손목 터널 증후군은 통증이 심하지 않지만 뻐근한 느낌이 들며 손목에 힘이 빠진다. 손목 터널 증후군은 손목 양쪽을 압박했을 때 저림이 나타나면 의심해 볼 수 있다.



▲손목 터널 증후군 원인(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손목 터널 증후군 원인

손목 터널 증후군의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다. 수근관이라 불리는 손목 안쪽 공간에 신경이 압박되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사용률이 높아지면서 손목 터널 증후군을 호소하는 청소년 또한 많아졌다. 이어 집에서 가사 노동을 하는 주부나 키보드를 많이 사용하는 직장인들 사이에 손목 터널 증후군이 많이 발병한다. 이렇듯 반복적으로 손목에 지나친 부담 혹은 신경 눌림이 손목 터널 증후군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손목 터널 증후군 증상 및 치룔(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손목 터널 증후군 증상 및 치료

손목 터널 증후군은 한 번 통증이 나타나면 점차 심해진다. 이에 손목에 최대한 무리를 주지 않으며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손목 터널 증후군 증상은 단순히 뻐근함이 아닌 반복적으로 힘이 빠지는 듯한 느낌이 드는 것이다. 또한, 손가락 마디에도 힘이 빠져 저리고 무감각한 느낌이 든다. 이외에도 손목 터널 증후군 증상으로는 어깨 통증이 있으며 종종 잠이 들기 전 증상이 심해지기도 한다.


손목 터널 증후군 증상이 느껴진다면 곧바로 병원을 방문해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손목 터널 증후군은 비수술적 방법과 수술적 방법으로 치료가 가능하다. 먼저, 비수술적인 방법은 증상이 심각하지 않은 상태에서 손목을 고정시키고 약물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며 수술적 치료법은 수근관을 삽입하는 것이다. 수술적 치료 방법 후에도 손목 터널 증후군은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신경 손상 상태를 확인해야 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푸드·패션뷰티 | 교양공감
여백
여백
시사공감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