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콘진원 주최 ‘VR콘텐츠 체험존 구축 사업’ 선정지에 경주 선정

[공감신문] 신라시대 모습 그대로의 왕궁을 체험 할 수 있는 가상현실(VR) 체험존이 경상북도 경주에 들어선다.

30일 자유한국당 김석기 의원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공동주최한 ‘2017 VR콘텐츠 체험존 구축 지원 사업’에 경주시가 최종 선정됐다.

이에 400평 규모의 가상현실 체험존이 올해 안에 가동된다.

이번 ‘2017 VR콘텐츠 체험존 구축 사업’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한국의 첨단 기술과 관광 인프라 융합으로 ‘신(新)성장동력으로서의 문화’를 선도하겠다는 정부의 계획이다. 이에 따라 약 35억원의 총사업비가 투입되는 대형 사업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멀티플레이, 영상존, 게임 체험 등 국내 최대 규모의 VRis(VR interface space, VR 공간기반 상호작용) 시설이 경주의 문화‧역사 콘텐츠와 함께 구축돼 기존 가상현실의 단순한 시각효과를 넘어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평가다.

자유한국당 김석기 의원 / 연합뉴스=공감신문

김석기 의원은 “이번에 구축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가상현실 체험존은 경주를 찾는 관광객에게 새로운 체험거리를 제공해 경주 관광산업 활성화와 재도약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경주를 다시 찾고 싶은 매력적인 관광지로 만드는 열쇠는 문화와 역사”라며 “앞으로도 신라 천년의 수도였던 경주는 고유의 문화와 역사를 활용한 특화 관광 콘텐츠 개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김 의원은 지난 29일 신라왕경 복원을 위한 ‘신라왕경 핵심유적 복원·정비에 관한 특별법’을 여·야 국회의원 181명의 서명을 받아 국회에 제출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