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무료 상담으로 동영상 유포 삭제 및 차단 가능해

국내 스마트폰 보급률이 세계 최고 수준인 95%에 근접하고 스마트폰 사용이 늘어나면서 이를 이용한 사이버 범죄가 다양해지고 있는 가운데 성적 호기심이 많은 청소년들을 겨냥한 몸캠피싱 등 사이버범죄가 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몸캠피싱 범죄는 국내와 해외에 범죄조직을 운영할 정도로 매우 조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우선 스마트폰 채팅 앱으로 여성과 화상 채팅을 하다 여성이 자신의 신체를 보여주며 남성의 음란행위를 유도한 뒤 이를 녹화한다. 그 후 여성은 채팅이 빨라진다는 등의 명목으로 악성 앱을 설치하게 만들고, 이를 이용해 남성의 신상을 탈취하게 된다. 이후 여성은 돈을 주지 않으면 주소록에 있는 지인들에게 영상을 유포하겠다며 공갈, 협박을 하게 되는 것이 바로 몸캠피싱이다.

몸캠피싱의 예방법은 상대가 음란 채팅을 권유하더라도 이에 응하지 않는 것이다. 그리고 악성 앱을 설치하게 하는데, 출처가 불분명한 앱은 절대 설치해서는 안 된다. 이를 설치하게 되면 주소록뿐만 아니라 저장된 다른 정보들을 탈취당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협박을 받게 된다면 대응을 하지 말고 즉시 보안 전문업체를 통해서 신속하게 대응해야 한다. 특히 돈을 건내 주어서는 안 된다. 한번 건내주게 되면 끝없이 요구하는 것이 몸캠피싱 범죄자들의 특성이기 때문이다.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시큐어앱 임한빈 대표는 “몸캠피싱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의 '환경설정' 메뉴에서 '출처를 알 수 없는 어플의 설치를 차단'해 둠으로써 스마트폰의 보안 설정을 강화하고, 랜덤채팅, 데이트 어플 등에서 만남사람과 음란채팅 등의 행위를 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만약 ‘몸캠피싱’을 당했다면 초기 대응에 따라서 피해 크기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적극적인 신고와 함께 전문업체에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좋다.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시큐어앱’은 몸캠피싱 피해자들을 위해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담팀을 통해 몸캠피씽 신종 수법과 행동 패턴을 분석하여 몸캠피싱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과 24시간 대응서비스 등 맞춤형 해결 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시큐어앱 관계자는 “몸캠피씽 피해가 발생했다면 상대방의 송금 요구 협박에 절대로 응하지 말고 즉시 전문업체의 도움을 받아 스마트폰 초기화를 통해 악성코드를 삭제하고 신속하게 동영상 유포를 막고 차후 피해를 막는 등 확실하게 대처하여 금전적인 피해, 동영상 유포에 대한 피해 두 가지 모두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시큐어앱’은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급증하고 있는 ‘몸캠피싱’ 대처와 관련해서 24시간 긴급 무료 상담과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피해 유형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