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활한 바다와 촘촘한 다도해를 둘러싸고있는 통영은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사계절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는다. 

아기자기한 벽화로 유명한 동피랑마을은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 인기이며, 해저터널은 아경명소로 통영 여행코스에 빠지지 않는 곳이다. 그밖에 볼거리도 가득하고 간단한 통영 먹거리도 많은 통영 중앙시장은 푸근한 사람냄새를 느낄 수 있는 통영 가볼만한 곳이다.

요즘같이 화창한 날씨에 통영 1박2일 코스나 통영 거제도 여행이 인기인데, 역시나 여행에는 먹을 것이 빠질 수 없다. 남해 최대의 해산물 집결지인 통영은 제주도상인들도 해산물을 구하러 오는 곳이다. 

서호시장과 중앙시장이 대표적인 어시장인데 그 중 서호시장에서 좀 더 다양하고 토속적인 어종을 구할 수 있다. 이러한 서호시장의 싱싱한 횟감을 매일 맛볼 수 있는 통영횟집 해원횟집을 소개하고자 한다. 

해원횟집은 통영시청 관관과에서 통영맛집 추천 0순위인 곳이다. 또한 부산 마라도, 사천 공원횟집과 함께 트레블스푼에서 선정한 경남 3대 횟집으로 유명하다. 실내에 들어가면 전직 대통령을 비롯하여 고위급관리, 연예인등 이 다녀간 흔적도 있고, 4년 연속 블루리본서베이에 등재된만큼 검증된 곳이다. 

고퀄리티의 횟감을 쓰지만 가격은 저렴한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한다. 최근에는 통영루지 개장으로 손님들이 더 많아졌는데, 이를 통해 통영루지 맛집으로도 입소문이 나고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