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음악 관련 프로그램들이 큰 인기몰이에 있다. 음악으로 사람들은 기쁨과 슬픔을 느끼고 함께 공감도 하게 된다. 

남녀노소 상관없이 음악은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분야다. 이에 덩달아 실용음악 학원들도 급부상 중이다. 

실용음악은 아티스트들에 의해 자유롭게 표현되는, 고로 우리가 평소에 쉽게 접하고 부르는 음악들이 모두 실용음악에 속한다. 또한 싱어송라이터, 작곡가 꿈을 가진 이들도 많이 생기고 있다. 

이 가운데 홍대에 위치한 아이엠 실용음악학원은 개개인에 맞춘 체계적인 맞춤형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정수연 원장에 따르면 개개인의 특성과 실력에 따라 체계적인 맞춤형 수업이 진행되어 각자의 실력을 최고치로 끌어내어 준다. 

이에 아이엠 실용음악학원 학생들 중에는 영국 유명 음대에 합격, 유명 기획사 계약, 창작공모전에서 입상하는 등의 업적을 가진 학생들이 많다. 

이와 함께 입시에 고민이 많은 학생들에게는 수준에 맞는 학교를 추천해주고 체계적인 입시 상담을 진행한다. 

유명인들이 다수 졸업한 서울예술대학교, 호원대학교, 동아예술대학교, 동덕여대, 성신여대 등 주요 대학 실용음악과에 높은 합격률을 자랑하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작곡, 보컬, 피아노, 기타, 베이스, 드럼, 미디, 건반, 싱어송라이터 2 IN ONE (한시간에 두과목) 등 다양하고 세분화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고품격 레슨을 제공하고 있어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추세에 있다고 전했다.

아이엠 실용음악학원 관계자는 “일대일 교육이 이루어지는 모든 학원에서는 강사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열정과 실력이 남다른 강사들을 채용해 선생님들이 자주 교체되지 않고 학생들과 유대감이 깊어 안정적인 입시를 준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이 학원은 운영 시간 안에서 연습실을 언제든지 오픈해주어 실력 향상을 돕고 디지털 싱글 앨범 제작 등 학생들에게 많은 시간과 기회를 제공해준다. 

이밖에도 입시와 꿈을 위한 것이 아닌 성인 피아노, 기타, 미디, 보컬, 음치 클리닉 등 다양한 취미반 레슨도 함께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