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사회
2019 성년의 날, '장미·향수·키스' 의미는?…업계 이벤트 진행올해 성년이 되는 2000년생 청소년 약 63만 여명
올해 성년의 날은 5월 20일이다.

[공감신문] 유안나 기자=20일 독립적인 사회인으로 인정받는 ‘성년의 날’을 맞아 그 의미와 다양한 업계 행사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성년의 날은 사회인으로서의 책무를 일깨워주며, 성인으로서의 자부심을 부여하기 위해 지정된 기념일다. 매년 5월 셋째 월요일로 지정됨에 따라, 올해는 20일로 정해졌다.

올해 성년이 되는 2000년생 청소년은 약 63만여 명이다. 이들은 앞으로 성인으로서 새로운 권리와 의무, 책임을 가지고 독립적인 사회인으로 인정받게 된다.

성년이 되면, 정당 가입이 가능하고 선거권을 취득할 수 있다. 또, 부모나 후견인의 의사와 관계없이 혼인이나 재산관리가 가능하다.

성년의 날을 맞아 올리브영, 배달의 민족 등 업계는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올리브영은 성년의 날을 맞아 17~20일 주요 인기 향수를 최대 53%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향수는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브랜드로는 불가리, 끌로에, 필로소피, 안나수이, 클린, 페라리, 존바바토스 등이 있다.

성년의 날을 맞아 올리브영은 향수 최대 53%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 올리브영 홈페이지 캡처

배달의 민족은 이날 치킨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배민 스무살 데이’를 진행한다.

‘배민 스무살데이’는 올해 성년이 되는 모든 2000년생에게 치킨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배달의 민족 애플리케이션 이벤트 페이지에서 본인인증을 마친 2000년생 고객이라면 누구나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쿠폰은 성년의 날 당일만 사용 가능하며, 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더본코리아 한신포차도 성년의 날을 기념해 2000년도 출생 고객을 대상으로 ‘한신닭발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 스무살이 된 2000년생 고객이 포함된 테이블에서 출생년도를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과 더본쿠폰앱의 성년의 날 쿠폰을 제시하고 한신닭발을 주문하면 50% 할인된 8500원(정가 1만7000원)에 즐길 수 있다.

한편, 성년의 날에는 일반적으로 장미꽃, 향수, 키스 3가지를 선물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장미의 꽃말은 ‘열정, ’사랑‘으로 무한한 사랑과 열정이 계속되길 바란다는 의미를 갖는다. 향수는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향기를 풍기는 좋은 사람이 되라는 뜻이며, 마지막으로 키스는 책임감 있는 사랑을 의미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책문화·스포츠 | 교양공감
여백
여백
시사공감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