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년의 날 선물을 추천한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오늘(20일)은 성년의 날이다. 성년의 날은 5월 셋째 월요일로, 매년 날짜가 달라진다. 성년의 날은 사회인으로서의 책무를 일깨워주며, 성인으로서의 자부심을 부여하기 위하여 지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성년의 날 나이는 만 19세다. 올해 성년의 날을 맞는 사람은 2000년생이다. 성년의 날 선물하면 장미, 향수, 키스 이 세 가지였는데, 요즘엔 취향과 상황에 맞게 다양한 선물을 준비하는 추세다. 성년의 날 선물을 추천한다.


▲화장품 선물은 20대가 좋아하는 선물 중 하나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화장품 선물

성년의 날 주인공인 20살은 한창 외모에 관심이 많을 나이다. 화장품은 20대에게 단연 최고 인기 선물이다. 요즘은 남자들도 피부에 관심이 많다. 피부화장에 관심이 있는 남자라면 비비크림을 선물해주는 것도 좋다. 여름이 가까우므로 선크림 선물도 탁월한 선택이다. 여자 선물로는 립스틱, 색조 화장품을 추천한다.



▲지갑도 성년의 날 선물로 좋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지갑 선물

20살은 취업, 아르바이트 등을 하면서 본인의 수입이 생기기 시작하는 나이다. 경제활동을 하는 것도 사회의 한 일원이 되어가는 과정이고 성년으로서 책임이다. 경제권을 인정해주는 의미로 지갑을 선물하는 것도 좋다.



▲향수 선물은 취향을 알아보고 준비해야 한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향수 선물

향수는 여전히 인기 있는 성년의 날 선물이다. 향수 선물은 다른 사람에게 본인의 향기를 풍기는 좋은 사람이 되라는 뜻이 있다. 성년의 날을 맞아서 향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곳이 많다. 이벤트를 이용하여 향수 선물을 준비해보자. 향수 선물할 때는 주의해야 할 점이 하나 있다. 취향이 다 다를 수 있다는 것이다. 어느 선물이나 그렇지만 향수는 특히 취향 차이가 심하다. 향수 선물을 할 때는 미리 취향을 알아보고 준비하는 것이 좋다.


선물과 함께 전할 인사말이 고민이라면 성년의 날 축하 문구들을 참고하자. ▲성년을 축하해요 빛나는 20대를 기원합니다 ▲행복한 20대의 시작, 너의 꿈을 응원할게 ▲빛나는 스무살, 당신의 성년을 축하합니다 ▲자신을 사랑하는 깊고 단단한 성인이 되기를 ▲사랑하고, 사랑받는, 행복한 20대가 되기를 ▲너의 빛나는 스무살을 축하해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