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여름휴가를 특별하게 보내기 위해 글램핑이나 캠핑 계획을 세우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숲 속에서 맡을 수 있는 맑은 공기로 도심 속에선 느끼지 못했던 힐링 여행을 즐길 수 있으며, 이색적인 경험으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캠핑은 등산, 수영, 낚시 등의 야외 활동을 통해 자연에서 배움을 얻을 뿐만 아니라 신체를 단련하는 것에 의의를 찾을 수 있는 야영을 말한다. 이어 글램핑은 필요한 도구들이 모두 갖춰진 곳에서 편안히 즐기는 캠핑을 일컫는다.

가평 내 수상레저로 알려진 ‘원수상레저’는 다양한 물놀이 기구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넓게 준비된 야영장으로 여럿이 모여 캠핑까지 즐길 수 있다. 물놀이 후, 캠핑 중에 즐길 수 있도록 작게 준비된 식당은 북어국, 비빔국수, 콩국수 등의 메뉴가 있으며, 카페도 함께 운영해 후식으로 커피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저녁엔 각자의 텐트 앞에서 고기를 구워 먹는 바베큐 파티도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조명들로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해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가평 빠지가 추천되고 있다.

원수상레저에서 캠핑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수상 놀이 기구로는 블롬점프, 플라이 피쉬, 바나나보트, 밴드웨건 등 약 10여종이 준비되어 있으며,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가평 웨이크보드, 수상스키, 플라이보드 등의 이용이 가능하다.

원수상레저 관계자는 “캠핑과 수상레저를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두 가지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국내 최대 규모 워터파크를 새로이 도입해 재미있는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이어 “다양한 패키지 상품이 준비되어 있으며, 자유이용권의 평일, 주말 할인, 테이블과 구명조끼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