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업데이트로 인해 접속장애 겪고 있어..점검은 약 4시부터 시작해

출처=브롤스타즈 유튜브

[공감신문] 여지은 기자 = 모바일 게임 브롤스타즈가 서버 점검으로 인해 접속 장애를 겪는 와중 신규 스킨인 레트로폴리스와 새 브롤러인 비비에 대해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미 브롤스타즈 유튜브로 공개된 신규 브롤러 비비는 몽둥이를 주 무기로 사용하는 여성 브롤러다. 영웅 등급이며 궁극기 이름은 '스핏 볼'이다. '스핏 볼'은 풍선껌을 날려서 피해를 주는 공격이며 이것을 벽에 튕겨서 적을 다시 공격할 수 있다. 비비의 다른 스킬들은 브롤스타즈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브롤스타즈의 일부 맵은 지난 번 유튜브 예고를 통해 공개된 '레트로폴리스' 배경을 입게 된다. 레트로폴리스 배경이 적용되는 맵은 으스스 동굴과 침수된 광산, 포 스퀘어, 급속탈출, 이중곡선, 분열 등이다. 레트로폴리스 배경이 적용된다고 해서 지형은 바뀌지 않는다. 

또한 이번 패치를 통해 두 개의 신규 맵이 등장한다. 하이스트 맵의 '사이드 스토리'와 젬 그랩 모드의 '피트 스톰'이다. 한편 잼 그랩의 '점핑 에코', 하이스트의 '눈 깜짝할 사이'와 '코너 케이스' 맵이 삭제된다고 해 유저들의 아쉬움을 모았다. 

이번 패치는 기존 브롤러들의 밸런스 패치에도 적용되는데 이번 패치의 영향을 받을 브롤러는 로사와 칼이다. 그 중에서도 로사는 궁극기가 4초에서 3초로 감소되고 스타파워 '자연이 좋아'의 회복량이 300에서 200으로 감소하게 됐다. 또한 특수공격을 충전을 위해 필요한 공격 갯수가 9개에서 10개로 늘었으며 기본 공격 이펙트 역시 실제 범위랑 같도록 수정됐다. 

한편 칼은 궁극기를 사용하는 도중에 일반 공격 조준이 가능해졌으며 곡괭이를 다시 받고 던질 때의 속도가 증가했다. 또한 곡괭이를 받을 때 탄창 차는 속도가 더욱 빨라졌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