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떠나기 좋은 훈훈한 바람이 부는 6월, 많은 이들이 국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바다의 도시’ 경상남도 거제시는 국내 대표 여행지 중 하나로 꼽히는 곳이다. 

아름다운 해금강과 수채화 그림 같은 풍경을 뽐내는 바람의 언덕, 그 옛날 신선들이 휴식을 취하던 곳으로 유명한 신선대, 희귀식물들이 가득한 유럽의 작은 마을같은 외도 보타니아 등 발이 닿는 어느 곳이든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진다. 

그 밖에도 다양한 복합 어촌체험과 갯벌 체험 등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이곳 거제시는 사시사철 꾸준히 많은 관광객들로 북적이고 있다. 

거제시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청정 바다에서 나오는 해산물 요리이다. 거제시 장승로에 위치한 ‘충복미역국’은 관광지 음식점에서 보기 힘든 따뜻한 집밥 한상차림으로 알려진 거제도 맛집이다.

매일 신선한 재료가 들어와 더욱 맛이 좋은 이 곳의 주 메뉴는 조개미역국, 가자미 미역국, 멍게 미역국, 전복 미역국, 복어 미역국, 성게 미역국 등 다양한 종류의 미역국을 맛 볼 수 있다.

남은 반찬 재사용을 하지 않아 청결한 이곳은 주 메뉴인 미역국을 시키면 청정 재료를 사용한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을 포함한 6가지 밑반찬이 함께 제공된다. 

아울러 더위에 지친 입맛을 돋워줄 국내산 성게와 멍게 비빔밥은 특별 별미메뉴로 선보이고 있다. 아삭하고 맛있는 야채와 신선한 해산물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손님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메뉴이다. 

한편, 거제도 대명리조트 맛집 ‘충복미역국’은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서비스 제공으로 거제도 현지인들의 데이트코스로도 유명한 미역국 한식집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