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A양(22)은 며칠 후 있을 소개팅에 설레는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었다. 하지만 소개팅을 이틀 앞두고 주선자로부터 남학생이 소개팅을 거절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다. 이유는 SNS를 통해 미리 A양의 사진을 확인한 남학생이 A양이 얼굴이 예쁘긴 하지만 왠지 모르게 우울해 보여 호감이 가지 않는다는 것이었다. 평소 외모라면 자신 있었던 A양이었기에 이번 일은 충격이 꽤 컸다. A양 스스로는 이번 일이 입꼬리가 처져 있는 자신이 입매 때문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입매 교정에 대해 고민하게 되었다.

첫인상을 결정짓는 것은 짧은 시간이기 때문에 외모와 표정, 이미지가 그 사람의 첫인상의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 그중에서도 상대방에게 다가가기 쉬운 정도, 호감도를 결정하는 데 가장 큰 역할을 하는 것은 다름 아닌 ‘입매’다.

호감과 비호감으로 나뉘는 첫인상을 긍정적 방향으로 개선하기 위한 처진 입꼬리 개선 방법은 무엇일까? 청담 로즈피부과 윤영민 원장에게 조언을 구했다.

Q. 비대칭 입매, 처진 입꼬리의 영향력은?

A. 비대칭 입매는 입술의 좌우 균형이 맞지 않는 증상이다. 한쪽 입술만 올라가 비웃는 모습으로 웃게 된 환자, 아랫입술이 한쪽으로 치우쳐져 어눌한 인상이 된 환자 등이 있다.

위, 아래 모두 비대칭인 경우, 한쪽만 문제인 경우 등이 있으며, 어떠한 쪽이든 비대칭 입매와 처진 입꼬리, 한쪽만 올라가는 입꼬리 증상은 환자의 외모와 인상뿐 아니라 대인관계에 대한 자신감까지 크게 망가뜨릴 수 있다.

실제 이러한 증상의 영향으로 면접, 웨딩사진 촬영, 소개팅, 맞선, 영업 등 외모와 인상이 중요한 자리에서 손해를 보는 케이스들이 발생하고 있음을 비대칭 입매 치료 희망 환자들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

Q. 비수술적인 비대칭 입매 치료 방법이 있나? 

A. 매일 출근, 등교 등을 해야 하는 여성들에게 수술치료 방법은 시간적 여유가 부족해 어려운 경우가 많다. 또 치료의 흔적이 남을 수 있다는 점도 걱정거리가 된다.

이에 로즈피부과에서는 치료의 흔적이 남지 않고, 빠르게 치료받을 수 있는 입꼬리필러와 입꼬리보톡스 치료를 통해 환자들의 비대칭 입매 고민을 덜어주고 있다.

입매교정(입꼬리필러, 입꼬리보톡스)시술은 로즈피부과가 수많은 임상을 통해 개발한 독창적인 프로그램으로 뽀족한 치료방법이 없는 비대칭 입매라는 문제를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치료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Q. 비대칭 입매 보톡스 치료의 효과는?

A. 치료 효과는 단순히 양쪽 입술 비대칭이 개선되는 것뿐 아니라, 입 주변의 웃는 표정이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우아한 모습으로 변화시킬 수 있게 된다. 위턱이나 아래턱뼈의 비대칭에 의한 입매 비대칭 역시 아주 심한 경우가 아니라면, 양악 수술 및 치과 교정 치료 없이도 개선이 가능한 경우도 많다. 

치료 후 2~3주 뒤부터 뚜렷한 효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밝게 웃는 표정 연습과 추가 시술을 통해 효과를 오래 지속할 수 있다. 

입매교정(입꼬리필러, 입꼬리보톡스)시술을 통해 입매가 균형을 되찾게 되면 환자는 잘 웃지 않던 습관에서 벗어나 더욱 밝고 아름다운 표정으로 호감 가는 인상을 가질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