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부위별 원인, 이마·코 여드름 원인 ‘제각각’, 화농성·좁쌀 여드름 원인 + 여드름 압출법도(사진=ⓒ픽사베이)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는 제각각이다. 코 엽 여드름부터 이마 여드름, 볼 여드름, 인중 여드름, 턱 여드름, 입 옆 여드름 원인까지 여드름 부위별 원인을 모아봤다. 이뿐만 아니라, 화농성 여드름 원인과 좁쌀 여드름 원인도 정리했으며, 여드름 압출법도 소개한다.

▲여드름 부위별 원인(사진=GettyImagesBank)

여드름 부위별 원인

여드름 나이는 이유가 궁금한 사람들을 위해 여드름 부위별 원인을 소개한다.

첫 번째, 이마 여드름 원인이다. 이마 여드름 원인은 과다한 피지 분비 또는 사춘기로 인한 호르몬 증가다. 콧등에서 이어지는 눈썹 사이의 미간 여드름 원인은 체내 독소 배출이 원활하지 않다는 신호인데,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방광과 대장에 이상이 있는 경우가 해당한다.

두 번째, 볼 여드름 원인이다. 볼에 여드름 나는 원인은 몸속의 건강 이상 보다는 외부적인 문제로 인해 유발된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장시간 통화가 대표적인 원인인데, 스마트폰에는 엄청난 양의 세균이 번식하고 있기 때문이다.

세 번째, 코 옆 여드름 원인이다. 코 여드름 원인은 비염과 마스크의 반복 착용, 과음과 위장 상태가 좋지 않을 때가 해당한다. 코 윗부분 여드름 원인은 간의 적신호다.

네 번째, 입 옆 여드름 원인이다. 인중 여드름을 비로산 입 옆 여드름 원인은 소화 장애와 호르몬 불균형이 해당한다. 턱 여드름 원인은 주로 성인 여드름이 원인으로, 여성의 경우는 생리 때 호르몬 문제로 턱에 여드름이 나기 쉽다.

한편, 얼굴 여드름 외 가슴 여드름과 등드름(등 여드름)으로 고생하는 이들도 많다. 가슴 여드름 원인과 등드름 원인은 모공을 막고 있는 묵은 각질과 노폐물이 대표적이다.

▲화농성 여드름 원인 vs 좁쌀 여드름 원인(사진=GettyImagesBank)

화농성 여드름 원인 vs 좁쌀 여드름 원인

여드름 부위별 원인 다음으로 여드름 종류로 대표적인 화농성 여드름 원인과 좁쌀 여드름 원인을 알아보자.

좁쌀 여드름이란, 초기에 시작하는 여드름으로 좁쌀과 같은 알갱이가 피부에 돋아 있는 여드름을 말한다. 좁쌀 여드름 원인은 모공벽의 각질층이 두꺼워져 모공이 막히는 이유가 대표적이다.

화농성 여드름이란, 피부 속에서 낭종, 딱딱한 결절의 형태로 나타나는 여드름을 말한다. 화농성 여드름 원인은 호르몬 등의 영향으로 피지가 많이 분비되어 모공이 막히는 이유가 대표적이다.

▲여드름 압출법(사진=ⓒ픽사베이)

여드름 압출법 TIP

여드름 부위별 원인과 화농성 여드름 원인, 좁쌀 여드름 원인 다음으로 여드름 짜는 법을 알아보자.

여드름 압출법은 매우 중요한데, 잘못된 여드름 압출법으로 여드름을 짜면 여드름 흉터가 나을 수 있기 때문이다. 좁쌀 여드름과 고름이 나올 모공이 보이는 화농성 여드름 짜는 법은 ▲각질 탈락 시키기 -> ▲짤 수 있는 상태가 될 때까지 기다리기 -> ▲여드름 압출 -> ▲여드름 재생 패치 붙이기 등의 순서를 따르면 된다.

한편, 여드름 짜고 난 후 여드름 흉터 관리도 중요하다. 여드름 흉터 관리는 ▲자외선 차단제 꼼꼼히 바르기 ▲미백 성부니 함유된 제품 사용하기 ▲피부 재생 성분이 배합된 제품 사용하기 등이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