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대표를 지향하는 실내 포장마차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팔도실비집’은 기존의 매장 홀 영업과 함께 포장과 배달까지 시행하기로 했다. 이는 매출의 안정화와 함께 매출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안정적인 구조를 확립함으로써, 가맹점의 실질적인 마진률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실내 포장마차라고 하면 대부분 홀 영업에만 의존하는 프랜차이즈와 달리, 배달 및 포장 시행과 그에 따른 시스템까지 구축하면서 전국적인 프랜차이즈로 발돋움 하는데에도 훨씬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팔도실비집의 메뉴는 가장 인기있는 국물닭발, 무뼈닭발 등의 닭발메뉴를 비롯해, 추억의 주물럭, 석쇠불고기, 닭갈비, 오돌뼈 등등 다양하고, 부담없는 가격에 맛있고 푸짐한 양을 자랑하기 때문에 배달과 포장을 시행하는데 있어서 고객들의 반응도 좋은 편이다.

팔도실비집을 런칭한 삼정코리아의 실무진들은 실제 과거에 다양한 프랜차이즈 가맹점주로서 직접 겪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프랜차이즈의 단점은 최소화 하고, 장점은 더욱 부각시키며 가맹 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다. 

이러한 점은 소규모, 소자본, 메뉴 경쟁력 등으로 진입문턱을 낮추는 것에서부터 시작하여 직영 물류공장을 통해 조리만 하면 되는 소분단위 원팩화 공급 시스템을 구축해 주방 인력의 최소화, 조리의 간편화 등으로 인한 높은 마진률을 구현한 것에서 그치지 않고, 더 나아가 배달과 포장에 적합한 메뉴들을 홀 영업에만 의존하지 않고 다각화 했다는 점에서도 잘 드러난다.  

팔도실비집 관계자는 “단순히 배달과 포장을 시행하는 것이 매출을 높이는 작용을 하겠지만 매출이 높다고 무조건적으로 좋은 것은 아니다. 얼마를 파는가 보다 얼마가 남는지가 본사와 가맹점주 입장에서는 더욱 중요한 부분이기에 이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본사 실무진 대부분이 프랜차이즈와 개인적으로 외식매장을 운영해 본 경험이 많은 분들로 구성되어 있는 경우는 흔치 않다. 그만큼 팔도실비집이라는 브랜드는 프랜차이즈의 장점은 더욱 극대화 하고, 단점은 최소화 하는 전략과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팔도실비집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과 가맹상담 및 문의는 홈페이지와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