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A '나는 몸신이다' 캡처(사진출처=ⓒ채널A '나는 몸신이다')

변비증상과 복부비만으로 고민하고 있다면,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다이어트 방법으로 알려진 오일만 주스(오일만 쥬스)가 제격이다. 5일만 주스는 디톡스 다이어트 효과로 변비에 좋은 으식이자, 복부비만 다이어트 효과로 뱃살 빼는 법에도 탁월하기 때문이다. 파슬리 레몬을 활용해 오일만 주스 만드는 법을 소개하며, 파슬리 효능과 레몬 효능도 정리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캡처(사진출처=ⓒ채널A '나는 몸신이다')

‘나는 몸신이다’ 해독 주스, 오일만 주스 효능은?

지난 14일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 소개된 오일만 주스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몸신 오일만 주스(5일만 주스)는 식단 조절 없이 평소 먹던 식단을 그대로 유지하고 공복에 마시는 몸신 해독주스로, 몸속 내장지방의 원인인 지용성 독소를 배출해 체중감량에 효과적이다.

이는 파슬리가 함유한 미리스티신과 식이섬유가 독소 해독을 돕고 지방 연소에 도움을 주고, 레몬이 함유한 폴리페놀이 백색지방 생성을 억제해주기 때문이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캡처(사진출처=ⓒ채널A '나는 몸신이다')

‘나는 몸신이다’ 다이어트 방법, 오일만 주스 만드는 법은?

하루에 1kg씩 빠진다고 알려져 ‘나는 몸신이다’ 다이어트 방법으로 뜨고 있는 오일만 주스 마드는 법은 간단하다.

오일만 주스로 이름 붙여진 파슬리 레몬주스 만들기는 어렵지 않다, 오일만주스 레시피 재료로 레몬 파슬리(파슬리 레몬)만 준비하면 되고, 그다음 오일만 주스 만드는 법은 파슬리 60g과 레몬 1개 그리고 물 300ml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면 된다.

한편, 오일만 주스 만들기가 번거롭다면 또 다른 방법이 있다. 물에 바로 타기만 하면 되는 가루형태의 오일만주스 제품을 구입하면 된다.

▲파슬리 효능 + 레몬 효능은?(사진=ⓒ픽사베이)

파슬리 효능 + 레몬 효능은?

변비에 좋은 음식이자 뱃살빼는 법으로 오일만 주스가 주목받자, 파슬리 효능과 레몬 효능에도 관심이 뜨겁다.

먼저, 파슬리 효능이다. 이탈리아 파슬리 및 이태리 파슬리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파슬리는 비타민, 플라보노이드, 카로티노이드, 아스코르빈산, 도코페롤과 같은 식물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다. 파슬리 효능은 ▲중금속 관련 문제 감소 ▲항산화 ▲요로결석 억제 ▲콜레스테롤 개선 등이 있는데, 이 외 간에 좋은 음식이자 당뇨에 좋은 음식이자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유명하다.

다음, 레몬 효능이다. 레몬 디톡스로 유명한 레몬껍질, 레몬청, 레몬물을 비롯한 레몬 효능을 모아봤다. 레몬의 효능은 ▲체중 감량 ▲구취 제거 ▲요로 감염 예방 ▲피부 미용(피부 관리) ▲면역성 강화 ▲두뇌 건강 ▲간 건강 등이 있으며, 이 외 단기간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유명하다.

한편, 레몬 효능을 두고 레몬밤 효능과 비교하는 사람도 있다. 그러나 레몬밤은 레몬과 유사한 향만 낼 뿐, 지중해 연안을 원산지로 두고 있는 꿀풀과 식물 종류 중 하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