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버섯 효능을 알아보자(사진=ⓒ게티이미지뱅크)

차가버섯은 자작나무에 기생하는 약용버섯이다. 러시아에서는 오래전부터 불치병을 치료하는 비약으로 전해 내려왔다. 특히 항암효과를 인정받았다. 차가버섯은 현재 러시아에서 공식적인 암 치료 약재로 취급받고 있다.



▲차가버섯은 암에 좋은 음식이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차가버섯 효능

차가버섯은 항암효과가 있다. 차가버섯의 함유된 베타글루칸은 항암제로 개발된 성분이다. 차가버섯은 암을 예방할 뿐 아니라 암세포 크기를 줄이는 데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차가버섯은 면역력 강화에도 좋다. 면역력이 약해졌을 때 차가버섯을 섭취하면 면역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차가버섯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 심혈관 질환을 예방한다. 신체 노화를 막는 데도 효과가 있다. 차가버섯은 당뇨 예방에도 좋은 음식이다. 차가버섯이 혈당 수치 개선을 돕는다.



▲차가버섯 복용방법을 알아보자(사진=ⓒ게티이미지뱅크)

차가버섯분말 먹는 방법과 보관법

일반적으로 차가버섯은 물에 우려내서 차로 마신다. 물 한 컵 기준, 차가버섯 분말 1g을 따뜻한 물에 넣은 뒤 천천히 우려내서 마시면 된다. 끓는 물에 차가버섯 분말을 넣으면 유효성분들이 파괴될 수 있으므로 물 온도를 잘 조절해야 한다. 물 온도는 60도 이상을 넘지 않는 것이 좋다. 차가버섯차는 식전 30분 전에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공복 상태에서 마셔야 흡수율이 높아진다. 물 대신 요거트에 타 먹어도 된다.


차가버섯분말은 수분과 온도에 예민하다.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서 상온보관하는 것이 좋다. 냉장고에 보관하면 산화가 빨리 일어날 수 있다. 참고로 차가버섯분말은 유통기한이 있다. 제품 용기에 유통기한이 기재돼있다. 유통기한을 확인하고 유통기한 내에 섭취해야 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