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웰리아란 (사진=GettyImagesBank)

보스웰리아는 관절에 좋은 음식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노화로 인한 퇴행성 관절염으로 인해 고생하고 있다면 보스웰리아의 효과를 빌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보스웰리아의 효능과 보스웰리아 먹는 방법, 보스웰리아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보스웰리아란

보스웰리아란 인도, 아프리카 동부 등과 같은 고산지대에 사는 프랑킨센스라는 나무의 수액이다. 인도나 아프리카와 같이 극심한 기온차, 더위, 모래폭풍 등의 환경 속에서 자라기 때문에 강인한 생명력을 가지는 것이 특징이다. 보스웰리아는 동양, 서양 모두 오래 전부터 약재로 쓰여왔을 만큼 그 효능을 인정받아 왔다. 우리나라에서는 보스웰리아를 유향이라 부른다.

▲관절에 좋은 보스웰리아 효능 (사진=TV조선 공식홈페이지)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에는 보스웰릭산 성분이 많이 함유돼 있다. 이 성분은 염증 촉진 물질을 저해하고 염증을 차단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염증을 유발하는 물질이 활성화되지 않도록 억제하고 연골 세포의 생존율을 늘리는 효능 또한 있다. 때문에 퇴행성 관절염 통증 완화에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보스웰리아의 류코트리엔 성분은 기관지염, 만성천식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꾸준히 보스웰리아를 섭취할 경우 항암효과도 있다는 연구결과 또한 있다.

▲보스웰리아 먹는 법 (사진=GettyImagesBank)

보스웰리아 먹는 법

보스웰리아환, 보스웰리아 분말가루, 보스웰리아차 등 다양한 보스웰리아 제품이 있다. 이 보스웰리아 제품들을 활용해 일반 식단에 활용해도 좋고 보스웰리아차로 단독으로 섭취해도 좋다. 또한 '좋은아침'에서는 보스웰리아 파스 만드는 법을 공개한 바 있다. 밀가루와 보스웰리아 분말, 물을 1:1:0.5비울로 넣은 후 육수팩에 넣고 전자레인지에 30초간 돌려주면 천연 보스웰리아 파스가 만들어진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사진=GettyImagesBank)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를 구매할 땐 식약처 인증마크를 꼭 확인해야 한다. 또한 보스웰리아의 하루 권장량은 4g정도다. 보스웰리아 제품 설명서에서 권장하는 하루 섭취량을 지키는 것이 좋다. 임산부나 수유중인 여성은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