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 잘되는 음식(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평소 소화가 잘 안되는 사람이라면 선뜻 먹지 못하는 음식이 있다. 바로 밀가루로 만들어진 음식이다. 밀가루 음식은 소화 장애가 있는 사람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음식이다. 평소 소화가 잘되지 않아 사이다, 소화제 등 다양한 방법을 이용해 보지만 위장 기능을 회복시키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더욱이, 최근에는 각종 배달 음식으로 끼니를 때우는 가정이 많아지면서 소화 불량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소화 장애 역시 음식을 통해 관리가 가능하다. 아래 항목을 통해 소화 잘 되는 음식을 알아보고 꾸준히 섭취해 위장의 기능을 되살려보자.



▲소화 잘되는 음식(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생강

평소에 소화불량이 잦은 편이라면 생강을 주목하자. 생강을 소화불량을 예방하는 대표적인 소화 잘 되는 음식으로 평소에 생강을 섭취하면 위액분비를 활성화시켜 소화에 도움이 된다. 더욱이, 생강은 열을 내는 음식으로 차를 끓여 마시면 따뜻함이 온몸에 전달되어 혈액 순환이 되고 섭취 후 몸이 가벼워짐을 느낄 수 있다. 이에 평소 이에 평소 소화 잘 되는 음식을 찾고 있다면 생강으로 위장 건강을 챙겨보자.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소화 능력은 점차 나빠진다. 이에 소화 잘 되는 음식을 섭취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대표적인 소화 잘 되는 음식에는 천연 소화제라 불리는 무가 있다. 무는 예로부터 속이 더부룩함을 느낄 때 먹었던 음식으로 무를 많이 먹으면 탈이 나지 않는다고 전해진다. 무는 조리 전에는 딱딱하지만 국이나 찌개에 넣어 함께 먹으면 부드러워져 소화가 잘 된다. 특히, 무는 목에 낀 가래를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고 독소를 빼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양배추

양배추는 위장을 보호하는 음식으로 잘 알려졌다. 이에 소화가 잘 되기도 하며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풍부한 영양소로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이다. 평소 소화 불량이 느껴진다면 양배추를 활용해 식단으로 이용해 보는 것이 좋겠다. 또한, 양배추를 섭취하기 어렵다면 양배추즙을 먹는 것도 위장에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