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 문턱, 아파텔 선호도 높아…현대건설 ‘수지구청역 힐스테이트’ 분양 돌격!
상태바
청약 문턱, 아파텔 선호도 높아…현대건설 ‘수지구청역 힐스테이트’ 분양 돌격!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9.05.24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스테이트 수지구청역 모델하우스 오픈 & 청약 신청, 현장 접수 방법 안내

최근 현대건설이 경기도 용인 수지구 풍덕천동 일원에‘힐스테이트 수지구청역’아파텔을 분양중에 있다 밝혔다.

지난해 말부터 유주택자들의 청약의 기회가 대폭 줄어들었다. 이로 인해 아파트보다는 가격이 낮으면서 오피스텔의 단점은 보완한 이른바 ‘아파텔’의 선호도가 상승세이다. 

더불어 정부의 부동산 규제에 따른 청약제도 변경으로 지난해 말부터 유주택자들의 청약 기회가 대폭 줄어들었다. 높아지는 청약 문턱으로 인해 아파트보다는 가격이 낮으면서 오피스텔의 단점은 보완한 이른바 ‘아파텔’의 몸값이 상승하고 있다. ‘힐스테이트 수지구청역’ 아파텔은 오피스텔에 바닥 난방 및 2베이, 3베이 구조로 평면을 적용한 주거용 오피스텔이 나오게 되면서 등장하게 된 용어로 실제 건축법에는 없는 용어임에도 많은 이들 사이에서 새로운 주거 형태로 통용되고 있다. 

건축법상 아파트가 아닌 오피스텔이기 때문에 정부의 부동산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우며 청약 통장이 필요없다. 따라서 초기금액이 비교적 적은 신혼부부나 1인 가구 외에 임대소득을 고려한 이들의 눈길도 끌고 있으며 수지구청 힐스테이트 인기가 상당하다. 부동산 전문가는 “아파텔은 법적으로는 오피스텔이지만 오피스텔의 개념보다 주거용의 목적이 강하며 사실상 확장형 아파트와 거의 같은 구조와 주거환경을 갖춰 높은 청약경쟁률을 보이고 있다”고 하며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아 청약자격이 유지되고 양도세 중과나 종부세 등 각종 세금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로워 전세난의 장기화와 청약경쟁 심화를 겪고 있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아파텔을 구입하려는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부동산 전문가는 “수지구청 힐스테이트 아파텔은 주거용 목적이 강하며 사실상 확장형 아파트와 거의 같은 구조와 주거환경을 갖춰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힐스테이트 수지구청역’아파텔은 지하 3층 ~ 지상 20층, 총 6개동, 528실로 조성되며 전용면적별로 △59㎡A 76실 △59㎡B 4실 △62㎡ 110실 △63㎡ 6실 △75㎡ 19실 △77㎡ 1실 △79㎡A 74실 △79㎡B 4실 △84㎡A 222실 △84㎡B 12실로 구성된다. ‘수지구청 힐스테이트’전용 59~63㎡타입은 거실+2룸, 전용 75~84㎡타입은 거실+3룸 구조로 이뤄져 1~3인 가구, 신혼부부 등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수지 힐스테이트’ 아파텔 일부 호실은 3베이(Bay) 판상형 설계를 적용해 통풍 및 환기가 우수하고, 열효율까지 좋으며 전용 59~63㎡ 타입은 가변형 벽체로 공간활용도를 높여 넉넉한 수납공간을 자랑한다.

또한 ‘힐스테이트 수지구청역’아파텔의 특강점은 지상 1층 층고를 2.7m로 높여 아파트에서 볼수 없었던 특화된 개방감까지 선보일 예정이며, 넉넉한 동간거리의 조망권 및 프라이버시도 확보하였다. 더불어‘힐스테이트 수지구청역’아파텔 최상층에는 다락 및 테라스도 제공되 써비스 면적의 극대화를 보여줄 것이다.

공세권까지 포섭합‘힐스테이트 수지구청역’커뮤니티시설은 인근에서 보기 드문 스파형 사우나, 맘스&키즈카페, 휘트니스, 독서실, 실버룸, 코인세탁실 등의 다채로운 입주민 공간이 제공된다.

‘힐스테이트 수지구청역’이 위치한 수지아파트 시세 상승 또한 눈 여겨 볼 점이다. 상승배경은 탁월한 광역 교통 개발호재로 판단된다.

신분당선, 분당선, GTX(수도권광역철도)A, 용인서울고속도로, 분당수서간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 우수한 교통망 때문으로 분석된다. 신분당선은 수지구청역에서 강남까지 20분대, 판교까지 10분대로 도착 가능하며, 강남~신사 연장구간과 용산 연장선까지 완공되면 쾌속 교통환경이 될 전망이다.

특히나 ‘힐스테이트 수지구청역’과 근접한 광역교통 개발 호재인 GTX-A 구성역(용인역, 2021년 예정) 개통도 앞두고 있어 주목되고 있다. GTX-A 노선은 파주~일산~서울~삼성~동탄 간 총 83.3km를 잇는 광역 노선으로 구성역에서 삼성역까지 15분 내로 돌파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수지구청 힐스테이트’반경 약 400m 내에는‘신분당선’수지구청역이, 반경 약 1km 거리에는‘분당선’죽전역이 근접해 있고‘힐스테이트 수지구청역’단지 바로 앞에는 버스정류장도 있어 롯데몰, 신세계, 보정동 카페거리 등 주요 쇼핑시설로의 이동 또한 편리하다.

‘힐스테이트 수지구청역’분양 관계자는 “용인 대표 주거지로 꼽히는 수지택지지구 중심 입지에 20년만에 들어서는 주거단지로 희소성이 높다”며 “교통, 교육, 편의, 공원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한 번에 누릴 수 있을 정도로 입지여건이 우수하다”고 했으며‘힐스테이트 수지구청역’모델하우스는 연일 매우 혼잡하므로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를 통해 미리 전화 방문 예약 및 상담을 받을수 있다고 업체측은 설명했다.

또한‘힐스테이트 수지구청역’인근에는‘동탄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죽전 테라스 스케치’, ‘광교상현 솔하임’, ‘수지동천 꿈에그린’, ‘경희마크329’ 등이 분양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