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니는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된다(사진=ⓒTV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 방송 캡처)

집에서 천연비누 만들기는 생각보다 간단하다. 시중에 천연비누 만들기 재료 세트 파는 곳도 많아 재료 준비하기도 수월하다. 건강식품으로 인기 많은 노니로 천연비누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노니 비누 효능을 알아보자(사진=ⓒTV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 방송 캡처)

노니 비누 효능

노니는 건강뿐 아니라 피부 미용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 노니의 프로제로닌 성분은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를 재생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노니에는 항산화 물질을 비롯하여 비타민A, 비타민C, 철분 등이 함유돼있다. 이에, 노화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노니는 수분을 보충해줘 피부가 건조한 사람이 사용하기에 좋다. 미백효과도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노니 비누 만들 때 노니주스가 필요하다(사진=ⓒTV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 방송 캡처)

노니 비누 만들기

노니 비누 만드는 법은 간단하다. 비누 베이스, 노니주스, 비누 틀 이 세 가지만 있으면 된다. 먼저 비누 베이스 100g을 중탕해서 녹인다. 녹인 비누 베이스에 노니주스 30mL를 넣는다. 이때 넣는 노니주스는 100% 유기농 착즙 주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다른 첨가물이 들어있으면 피부에 알레르기 반응 등이 나타날 수 있다. 그다음 비누 틀에 넣고 하루 정도 굳히면 끝이다. 노니주스 대신 노니 원액을 넣어도 된다. 노니 원액을 넣을 때는 중탕한 비누 베이스와 노니 원액을 4:1 비율로 넣으면 된다.



▲노니 팩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사진=ⓒTV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 방송 캡처)

노니 팩 만드는 법

노니주스로 노니 팩도 만들 수 있다. 노니 팩 재료는 노니주스, 밀가루, 거즈다. 노니주스와 밀가루를 1:1로 넣고 잘 섞는다. 거즈를 얼굴 위에 놓고 팩 재료를 잘 펴 바른다. 10분 정도 얼굴에 올려놓았다가 세안하면 된다.


피부에 알레르기 반응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노니 비누와 노니 팩은 처음엔 조금씩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무 이상이 없으면 점차 사용을 늘려가면 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