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가볼만한 곳 추천 (사진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천안은 문화와 역사, 과학을 느끼기 좋은 충남 가볼만한 곳이다. 야외활동을 하기에도 실내활동을 하기에도 적합해 두 여행스타일의 적절한 조합을 원한다면 천안여행이 제격일 것이다. 5·6월 국내 여행지 추천, 천안 가볼만한 곳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천안 화수목 정원

천안 화수목 정원은 대한민국 민간정원 1호이다. 주제별 정원과 탐라식물원, 돌모루 개울길, 사파리정원 등 다양한 시설물로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한적한 분위기와 아름다운 식물들을 즐길 수 있다. 천안 화수목 정원은 주차공간도 많아 천안가족여행으로 좋은 곳이다.

▲5월 국내여행지 추천 (사진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천안 독립기념관

천안 독립기념관은 애국정신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전시물과 숲길 코스가 있어 교육과 나들이가 동시에 가능한 천안 여행코스다. 독립기념관 관람은 역사 알기와 자연 속 기념 시설 탐방하기로 나눌 수 있다. 천안 독립기념관의 시간은 3월에서 10월까지는 아침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단, 월요일은 휴관이고 공휴일인 월요일은 정상 운영되므로 참고하는 것이 좋다.

▲천안 주말 가볼만한 곳 추천 (사진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천안 삼거리 공원

천안은 옛날 우리나라 삼남대로의 분기점이다. 서울에서 천안으로 내려와 두 갈래로 갈라지는 길이 있다. 천안삼거리라는 민요가 있을 만큼 천안은 많은 사람들이 거쳐간 곳이다. 천안 삼거리를 관광지로 조성하기 위해 공원을 조성한 곳이 천안 삼거리 공원이다. 연중무휴의 운영시간과 무료 입장료로 연못가에 있는 영남루와 능수버들 속을 산책할 수 있다. 천안 삼거리 공우너에는 삼룡동 삼층석탑, 천안노래비 등이 있어 다양한 역사 또한 느낄 수 있다.

천안 홍대용과학관

천안 홍대용과학관은 담헌 홍대용선생의 과학사상과 천문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아이들을 위한 체험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천안 여행지다. 층별로 다양한 과학 체험관과 관측실, 천체투영관 등이 있어 아이들의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일깨우기 좋은 곳이다. 비교적 저렴한 입장료로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