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 다음달부터 대만 세븐일레점 편의점에 '피츠' 입점

대만 피츠 야구 패키지 / 롯데주류 제공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롯데주류(대표 김태환)가 대만 프로야구 구단 ‘라미고 몽키즈(Lamigo Monkeys)’와 손잡고 ‘피츠x라미고 패키지’를 23일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한 패키지는 대만에서만 판매되는 수출 전용 제품으로 초도 물량은 약 30만캔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피츠 355ml 캔 제품에 ‘라미고’ 구단의 유니폼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해 마치 ‘피츠’ 맥주가 ‘라미고’의 유니폼을 입은 듯한 모습이 특징”이라며 “앞면에는 짙은 청색의 홈 유니폼 디자인이, 뒷면에는 희색의 원정 유니폼디자인이 적용돼 있다”고 설명했다.

제품 출시 외에도 ▲홈 구장 내 ‘피츠’ 전용 펍 운영 ▲전광판 및 배너 광고 ▲경기장을 찾은 관중들을 대상으로 한 소비자 이벤트 ▲별도 SNS 채널 운영 등 대만에서 다양한 마케팅, 판촉 활동을펼칠 예정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피츠는 지난해 첫 수출부터 현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대만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중 하나인 야구를 매개체로 ‘피츠’의 인지도를 한층 더 끌어 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주류는 지난해 3월부터 대만에 피츠를 수출하기 시작했다.

현재 현지 대형마트, 할인점, 편의점 등 전국 약 6000여개 점포에서 피츠를 판매하고 있으며 다음달부터는 대만 ‘세븐일레븐’ 약 5000개 점포에도 피츠를 입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