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냄새 제거 방법을 알아보자(사진=ⓒ게티이미지뱅크)

여름철에는 화장실 냄새가 더 심해진다. 화장실 냄새 제거를 위해서 제일 먼저 해야 할 것은 청소다. 화장실은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씩은 꼭 청소해야 한다. 화장실은 용변을 보는 공간이고 습기 때문에 곰팡이가 잘 생겨, 청소해도 금방 냄새가 올라온다. 이때 ‘구연산’을 활용하면 쉽게 화장실 냄새를 제거할 수 있다. 구연산으로 화장실 냄새 제거하는 방법을 비롯하여 화장실 청소법까지 알아보자.


▲구연산은 화장실 냄새 제거에 유용하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화장실 냄새 제거 방법

구연산은 산성이라 소독, 냄새 제거에 효과가 있다. 구연산수를 만들어 탈취제로 사용할 수 있다. 구연산수는 구연산과 물만 섞어서 만들면 된다. 구연산은 모두 녹을 수 있는 정도로만 넣는 게 좋다. 구연산수는 분무기에 담아 사용하면 편하다. 화장실에서 냄새가 날 때 구연산수를 뿌려주면 냄새가 사라진다. 구연산은 냄새 제거에는 효과적이지만 향은 나지 않는다. 향까지 원한다면 향수 한 방울을 구연산수에 섞으면 된다. 탈취 효과에 향이 더해져 화장실 냄새 제거에 좋다. 공중화장실을 자주 사용하면 구연산수를 작은 용기에 넣어서 갖고 다니는 것을 추천한다. 구연산수는 공중화장실 냄새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공중화장실을 이용할 때 몇 번 뿌려주면 지독한 냄새 때문에 코를 막지 않아도 된다.


구연산수는 강아지 소변 냄새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강아지 소변을 치워도 소변 냄새는 집안에 그대로 남아있는 경우가 많다. 이때 구연산수를 뿌려주면 강아지 소변 냄새 등 누린내를 제거할 수 있다. 강아지 소변 냄새 제거에는 베이킹소다도 유용하다. 강아지 매트에 베이킹소다 가루를 뿌려주기만 하면 된다.



▲구연산수로 화장실 청소도 깨끗하게 할 수 있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화장실 청소 방법

구연산수는 냄새 제거뿐 아니라 화장실 청소에도 도움이 된다. 몸에서 나오는 때와 비누 때는 알칼리성이다. 이에, 화장실에는 알칼리성 때가 많다. 구연산은 알칼리성을 중화해서 때를 빼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구연산은 욕실 청소에 적합하다. 구연산수만 있으면 샤워기, 샤워부스, 욕조, 거울 등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 구연산수를 화장실에 뿌리고 청소하면 된다. 구연산수가 세제라고 생각하면 된다. 구연산수에 베이킹소다를 더하면 더 깨끗한 화장실을 만들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