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보스티는 임산부에게 좋은 차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루이보스티는 루이보스 잎으로 만든 차다. 루이보스티에는 카페인이 없다. 이에, 임산부나 아이들도 먹을 수 있다. 실제로 루이보스티는 임산부에게 좋은 차로 유명하다. 루이보스티에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 루이보스티 효능을 알아보자.



▲루이보스티 효능 소개(사진=ⓒ게티이미지뱅크)


루이보스티 효능

루이보스티는 아이들이 마시기 좋은 차다. 칼슘, 마그네슘 등 미네랄과 단백질이 다량함유돼 있어, 아이들 성장에 도움이 된다. 루이보스티는 항산화 작용을 해 피부미용에도 좋다. 꾸준히 섭취하면 아토피, 지루 피부염, 여드름 피부 개선에 도움이 된다. 루이보스티는 위에도 좋은 음식이다. 루이보스티의 퀘르세틴 성분은 위를 보호하고 소화를 돕는다. 평소 소화가 잘 안 된다면 루이보스티를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루이보스티는 스트레스 해소와 심신을 안정시키는 데도 효과가 있다. 그뿐만 아니라, 불면증까지 예방한다.



▲루이보스티는 입덧을 예방한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루이보스티 임산부

루이보스티는 임산부에게 좋은 차다. 카페인을 비롯한 임산부에게 해로운 성분이 없다. 루이보스티는 입덧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루이보스티의 산화방지제 성분은 DNA가 손상되는 것을 막고 아기의 성장을 돕는다. 아기의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역할까지 한다.



▲루이보스티에 레몬을 넣어 마셔도 된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루이보스티 먹는 방법·부작용

루이보스티는 보통 티백으로 우려내서 먹는다. 끓인 물 한 컵에 티백 하나를 넣고 진홍색이 될 때까지 우려낸다. 레몬, 꿀 등을 함께 넣어 마셔도 맛있다. 특정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은 루이보스티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루이보스티는 에스트로젠을 활성화한다. 이에, 유방암같이 호르몬에 예민한 암 환자에게는 적합하지 않다. 신장 질환이나 간 질환이 있는 사람도 섭취를 삼가야 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