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꿈치 색소침착 이유를 알아보자(사진=ⓒ게티이미지뱅크)

반소매 옷을 입을 때 팔꿈치 때문에 고민하는 이가 많다. 팔꿈치 색소침착 때문이다. 팔꿈치 부분은 착색이 잘 돼, 거뭇거뭇한 경우가 많다. 미관상 보기 좋지 않고 안 씻은 거처럼 보이기도 한다. 왜 팔꿈치는 착색되는 걸까. 팔꿈치 색소침착 이유와 팔꿈치 미백 방법을 알아보자.



▲무릎은 팔꿈치와 같은 이유로 색소침착이 일어난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팔꿈치 색소침착

팔꿈치 색소침착은 안 씻어서 나타나는 것이 아니다. 팔꿈치 색소침착의 이유는 각질이다. 팔꿈치는 관절이 꺾이는 부분이다. 이에, 팔꿈치는 약간 튀어나와 있고 움직일 때 주름이 자주 생긴다. 주름과 외부자극에 쉽게 노출됨으로써 팔꿈치는 특히 피부가 잘 건조해진다. 피부 건조 뒤에 따라오는 것은 각질이다. 건조하다는 것은 각질이 잘 생긴다는 것이다. 간질이 벗겨지고 생기고 반복하면서 팔꿈치 색소침착이 일어난다.


무릎 착색이 일어나는 이유도 이와 같다. 무릎도 관절이 꺾이는 부분이라 주름이 잘 생긴다. 또한, 무릎은 튀어나와 있어 어디에 부딪히기가 쉽고 외부자극에 잘 노출된다. 이에, 무릎도 팔꿈치처럼 착색이 일어난다.



▲팔꿈치 하얗게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팔꿈치 미백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팔꿈치까지 관리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팔꿈치를 하얗게 만들기 위한 팔꿈치 크림, 팔꿈치 연고 등도 판매되고 있다. 팔꿈치 착색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보습에 신경 써야 한다. 손에 핸드크림을 바르듯이 팔꿈치에도 수시로 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다. 팔꿈치가 건조해져서 각질이 생기는 것을 막기 위함이다. 자외선차단제를 바르는 것도 도움이 된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팔꿈치 스크럽 제품을 이용하여 팔꿈치 각질 제거를 주기적으로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레몬이나 식초의 산 성분을 이용해서 팔꿈치를 하얗게 만드는 방법도 있는데, 피부의 자극을 줄 수 있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팔꿈치 착색을 막기 위해서는 생활습관도 고쳐야 한다. 턱을 괴는 자세는 피해야 한다. 턱을 괴는 자세는 팔꿈치 착색을 일으킨다. 긴 옷을 입을 때는 거친 소재의 옷은 피하는 게 좋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