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생활/문화
면역력 상승과 비만세균 잡는 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부작용은 없을까?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 (사진=GettyImagesBank)

최근 현대인들은 기름진 식단과 자극적인 식단 등으로 위장질환을 많이 앓고 있다. 특히 장의 경우 우리 몸의 면역기능의 70%를 담당하고 있어 몸 전체의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장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선 장 속에 사는 유익균의 수를 유해균보다 늘려야 한다. 장 건강을 지키고 다이어트의 효과까지 있는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의 효능과 유산균 고르는 법, 프리바이오틱스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프로바이오틱스의 효능

프로바이오틱스란 우리 몸에 이로운 작용을 하는 세균을 총칭하는 것이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내 유해균을 억제하고 유익균 증식이 원활하게 되도록 장내 환경을 균형적으로 조성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면역력 강화와 장기능 개선, 유해균 감소,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 완화, 아토피 피부염 치료 등의 효과가 있다.

프리바이오틱스 효능

프리바이오틱스란 우리가 소화하지 못하는 탄수화물 유형으로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된다. 이눌린, 자일로올리고당, 프락토올리고당이 해당되고 프로바이오틱스의 장내 원활한 도달을 돕는다. 또한 칼슘과 마그네슘 흡수 증가를 돕고 항암의 효과도 있다.

▲유산균 고르는 법 (사진=GettyImagesBank)

유산균 고르는 법

유산균을 고를 땐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가 함께 함유돼 있는 신바이오틱스를 고르는 것이 좋다. 또한 장까지 살아서 도달할 수 잇는 보장균 수가 식약처 1일 기준에 맞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 또한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합성착향료, 인공감미료 등의 합성첨가물이 있는 제품은 고르지 않는 것이 좋다.

▲프리바이오틱스 부작용 (사진=GettyImagesBank)

프리바이오틱스 부작용

프리바이오틱스의 부작용으론 복부팽만감, 설사, 가스 등이 나타날 수 있다. 면역력이 낮은 사람에게 주로 나타나며 증상이 없어지지 않는다면 섭취를 중단하고 전문의와 상담 후 복용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푸드·패션뷰티 | 교양공감
여백
여백
시사공감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