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뇌혈관질환 예방에 좋은 피칸의 효능…피칸 먹는 법 및 부작용까지
상태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뇌혈관질환 예방에 좋은 피칸의 효능…피칸 먹는 법 및 부작용까지
  • 김수연 기자
  • 승인 2019.05.24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칸 효능 (사진=ⓒ픽사베이)

연자육, 브라질너트, 사차인치 등 다양한 견과류의 효능들이 인정받아 오고 있다. 최근들어 견과류의 여왕이라 불리는 피칸의 효능 또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피칸은 뇌혈관 질환 예방의 효과를 가지고 있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식품으로 제격이다. 피칸 효능, 피칸 먹는 법, 피칸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피칸 효능

뇌혈관질환은 사망률이 높고 후유증 또한 동반할 수 있다. 이런 뇌혈관질환에 좋은 음식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견과류인데, 그 중 피칸의 효능이 주목받고 있다. 피칸은 불포화지방산 항산화 성분이 뛰어나 뇌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된다. 땅콩이나 아몬드보다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더 많은 효능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불포화지방산은 우리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혈관질환 예방을 돕는다. 비타민E 또한 풍부해 항암에 좋은 음식과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이기도 하다. 엽산이 풍부한 호두보다 2배정도 많은 엽산 함유량으로 뇌 기능 향상에도 도움된다.

▲피칸 먹는 법 (사진=ⓒ픽사베이)

피칸 먹는 법

피칸은 고소한 맛으로 간식대용으로 먹기 좋다. 또한 베이킹에 활용해도 좋다. 피칸파이, 피칸쿠키 등으로 활용해 아이들 간식으로 주기 좋다.

피칸 연근조림 만들기

재료 : 피칸, 연근, 간장, 고추장, 청주, 올리고당

1. 팬에 기름을 두르지 않고 피칸을 볶아준다.

2. 연근은 손질해 자르고, 찬물에 담아둔다.

3. 간장, 고추장, 청주, 올리고당을 한 스푼 씩 넣고 양념을 먼저 졸여준다.

4. 어느정도 농도가 생기면 연근 반 개와 피칸 두 줌을 넣고 같이 볶아준다.

연근 역시 식이섬유가 풍부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하고 항산화작용을 해 피칸과 함께 섭취하면 뇌혈관질환 예방에 더 좋은 효과를 불러온다.

▲피칸 부작용 (사진=ⓒ픽사베이)

피칸 부작용

피칸은 지방이 많은 음식이기 때문에 과다섭취 시 복통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 때문에 하루 적정량을 지켜 섭취하는 것이 좋다. 피칸의 하루 적정량은 20알 이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