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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로회복에 좋은 제철 오징어 효능…최현석·김수미·백종원의 다양한 오징어 요리까지

▲최현석 오징어튀김 (사진출처=ⓒ수미네반찬 네이버TV 캡처 화면)

오징어 제철은 7월~11월로 점점 다가오고 있다. 오징어는 맛과 식감도 좋고 그 효능도 다양하다. 각종 오징어 요리 레시피와 오징어 효능까지 알아보자.

수미네반찬 최현석 오징어튀김 만드는 법

재료 : 오징어, 튀김가루, 마요네즈, 타임, 꿀, 레몬, 식용유, 우유, 실파

1. 마요네즈 3스푼에 타임을 잘게 다져 넣고 레몬즙 반 개를 넣는다.

2. 꿀을 넣고 잘 섞어주면 오징어튀김 소스 완성이다.

3. 손질한 오징어를 우유에 담근 후 다시 건져 튀김가루를 묻힌다.

4. 알맞게 가열된 기름에 튀겨준다.

5. 잘 튀겨진 오징어튀김과 소스를 뿌리고 실파를 잘게 썰어 올린 후 먹으면 된다.

▲김수미 오징어뭇국 만들기 (사진출처=ⓒ수미네반찬 네이버TV 캡처 화면)

김수미 오징어 뭇국 만들기

재료 : 오징어, 무, 양파, 국간장, 양조간장, 소금, 홍고추, 청양고추, 대파, 다진마늘, 다진생강

1. 껍질과 내장을 제거한 오징어를 깨끗이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2. 무를 조금 두껍게 썰어준다.

3. 양 파 반 개는 채썰어 준비하고 청양고추와 홍고추, 대파는 어슷썰어 준비한다.

4. 팬에 무를 넣고 국간장 1큰술을 넣어 2~3분 볶아준다.

5. 물 1.8L를 붓고 다시팩을 활용해 국물을 내준다.

6. 국간장 2큰술, 소금 조금으로 미리 간을 맞춰준다.

7. 다진마늘 반스푼과 다진 생강을 조금 넣고 양조간장 한 큰술로 색을 내준다.

8. 무가 어느정도 익으면 양파를 넣어 끓여준다.

9. 마지막으로 무가 완전히 익으면 오징어와 대파, 고추를 넣고 5분 간 끓여준다. 5분 이상 끓이면 오징어가 질겨질 수 있으니 주의한다.

▲백종원 통오징어 꼬치 만들기 (사진출처=ⓒ집밥백선생 네이버TV 캡처 화면)

백종원 오징어 통꼬치

재료 : 오징어, 고춧가루, 파, 식용유, 카레가루

1. 파를 썬 후 파기름을 먼저 만들어준다.

2. 고춧가루 세 스푼에 파기름을 넣어준다.

3. 오징어 반 마리를 꼬치에 꽂고 가장자리에 칼집을 내준다.

4. 기름에 오징어를 튀기는데 이때, 집게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뜨거운 기름 속 오징어는 미끄럽기 때문에 집게를 이용해 뒤집어준다.

5. 오징어가 다 튀겨지면 고추기름을 발라준다.

6. 그 위에 카레가루를 뿌리고 먹기 좋게 잘라주면 백종원 오징어 통꼬치 완성.

▲오징어 효능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오징어 효능

오징어는 타우린 성분이 들어있다. 돼지고기, 소고기보다 수십배 많은 타우린이 함유돼 있어 피로 해소 효과가 뛰어나다. 또한 타우린은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고혈압, 뇌졸중 등 성인병 예방에 좋은 음식이다. 이외에도 오징어에는 셀레늄 성분이 풍부해 항산화작용을 하고 면역력을 높여 노화를 방지한다. 뿐만 아니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뇌 기능 향상에도 도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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