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일 효능 (사진=ⓒ픽사베이)

케일은 미국 타임지에서 선정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다. 케일은 최근 해독주스, 디톡스 다이어트 등에 많이 활용되고 있다. 케일의 효능과 케일 먹는 법, 케일 보관법, 케일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케일 효능

케일은 베타카로틴 성분이 많이 함유돼 있다. 베타카로틴 성분은 항산화성분으로 체내 독소를 제거하고 항암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 또한 세포의 노화를 막는다. 케일에는 베타카로틴을 비롯해 페놀, 폴라보노이드, 카로티노이드란 성분 또한 있어 항암에 효과적이다. 케일에는 비타민K가 많이 함유돼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벽을 튼튼하게 해 혈관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루테인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눈의 노화를 막는다. 식이섬유가 높은 음식이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면 원활한 배변활동과 소화를 돕는다.

▲케일 먹는 법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케일 먹는 법

케일은 깨끗이 씻은 후 생으로 먹거나 즙으로 먹어주는 것이 좋다. 케일은 열에 약하기 때문에 익히거나 우려 먹는 것은 적합한 방법이 아니다. 만약, 열을 가해야 한다면 5분 이상 열을 가하지 않는 것이 좋다.

▲사과케일주스 만들기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사과케일주스 만들기

재료 : 주스용 케일 2~3개, 사과 1개, 요구르트 2개

1. 재료를 깨끗이 씻어 준비한다. 이때, 케일은 쌈용 케일이 아니라 주스용 케일을 준비한다.

2. 적당한 크기로 잘라 믹서기에 넣고 요구르트도 함께 넣어준다.

3. 너무 많이 갈지 않도록 주의하며 적당히 간 후 섭취하면 된다.

▲케일 부작용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케일 부작용

케일은 비타민K가 함유돼 있어 혈액을 응고시키기 때문에 혈액희석제를 복용 중이라면 섭취를 피해야 한다. 또한 케일에는 옥살산염이 있어 신장결석을 만들 수 있으니 과다섭취는 피해야 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