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미 닭볶음탕 황금 레시피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매일 치킨 혹은 닭갈비로만 닭 요리를 즐겼다면 새롭게 도전해볼 음식이 있다. 바로 매콤한 양념장에 절여 끓인 닭볶음탕이다. 닭볶음탕은 자작한 국물 큼지막한 채소가 함께 어우러져 달달하고 매콤한 닭을 즐길 수 있는 요리다. 닭볶음탕은 더욱이 국물이 많아 밥을 비비거나 재료를 추가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음식이다. 하지만 닭볶음탕은 제대로 조리되지 않으면 고기에서 비린내가 날 수 있고 양념의 간을 맞추기 힘들다. 최근 tvN ‘수미네 반찬’에서 소개된 김수미 닭볶음탕 황금 레시피를 통해 실패 없는 닭볶음탕 요리에 도전해보자.





▲김수미 닭볶음탕 황금 레시피(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김수미 닭볶음탕 황금 레시피

닭볶음탕 재료: 닭고기, 감자, 당근, 양파, 대파, 청양고추, 대추, 다진 마늘, 고춧가루, 간장, 고추장, 생각, 매실, 설탕, 후추


1. 먼저 주재료인 닭을 식초로 닦아 흐르는 물에 씻는다.

2. 물에 씻은 닭을 끓는 물에 살짝 데쳐낸 뒤 다시 씻는다.

3. 고추장 1.5 큰 술, 고춧가루 1컵, 간장 1컵, 다진 마늘 5 큰 술, 생강 1/2 큰 술, 설탕 1 큰 술, 후추를 넣고 김수미 닭볶음탕 양념장을 만든다.

4. 냄비에 준비한 닭과 당근, 고추를 넣고 미리 준비해둔 김수미 닭볶음탕 양념을 넣는다.

5. 재료를 담은 냄비에 양념장과 함께 물을 500ml 넣는다.

6. 센 불에 15분을 끓이고 남은 감자와 양파 등 야채를 넣고 불을 줄인다.

7. 뚜껑을 닫고 감자가 익을 때까지 끓여준다.

8. 마지막으로 파를 넣고 5분 내외로 끓여 완성한다.




▲김수미 닭볶음탕 황금 레시피(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김수미표 닭볶음탕 황금 레시피 주의사항

tvN ‘수미네 반찬’에서 소개된 김수미 닭볶음탕은 국물이 많지 않은 닭볶음탕으로 양념을 많이 넣으면 짠맛이 강할 수 있다. 이에 닭볶음탕을 조리할 때 물을 추가하여 간을 조절할 수 있어야 한다. 더욱이 매운맛을 원하는 경우 고춧가루와 청양 고추를 이용해 매운맛을 추가할 수 있다. 또한, 김수미 닭볶음탕 황금 레시피를 따라 조리하는 경우 감자를 넣은 후 반드시 익을 때까지 끓였다가 꺼내는 것이 중요하다. 감자는 익는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뚜껑을 닫고 끓여야 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