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창업 프렌차이즈 아이비스 피시방이 올해 들어 가맹점 재계약율 80% 이상을 달성하며 성공적인 창업 브랜드 임을 입증했다.

17년 동안 전국에 950여개 가맹점을 오픈한 아이비스 PC방은 10년 이상 경험을 지닌 각 분야 전문가들이 본사에 포진해 있다. 각 가맹점 오픈 시 상권 조사부터 경영 관리, 고객 확보를 위한 마케팅 까지 PC방 운영 전반을 컨설팅한다. 가점과 본사가 함께 성장하기 위한 맞춤 전략이 재계약율 80%의 주요 요인이라 할 수 있다.

오픈 전 주변 상권 분석을 통해 고객층을 파악하고 적합한 인테리어 콘셉트를 구성한다. 또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슈퍼바이저 제도를 통해 각 지역 가맹점을 밀착 관리하고 있다. 또한 본사 및 매장 현장에서 필요한 실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매장인원의 인선과 교육, 단골고객 확보를 위한 서비스 교육, 물품입출고 관리, 예비창업자 운영 교육관리 등 실무위주의 현장 중심 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아이비스 PC방만의 성공적인 매장 안정화 시스템을 통해 가맹점 오픈 이후 정착기, 안정기, 성수기까지 각 단계별로 전략적인 마케팅을 지원한다. 게임 이벤트 등의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참여를 유도한다. 지난 7일에는 업계에서 처음으로 실시된 오버워치 코스프레 게릴라 이벤트가 개최되었고, 오는 7월에는 영주 가흥택지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아이비스 PC방은 국내 최초로 카페 PC방을 도입해 전국에 카페 PC방 열풍을 몰고 온 곳으로도 유명하다. ‘원조’라는 명성에 걸맞게 가맹점 운영에 적합한 현실성 있는 메뉴 구성으로 부가수익을 창출, 매출 상승에 기여한다. 

아이비스 PC방 관계자는 “17년이라는 오랜 기간 동안 누적된 경험들이 아이비스만의 차별화된 노하우가 되었다. 가맹점주들과 고객들이 매장 현장에서 실제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해 전략적으로 지원하는 것이 높은 재계약율 달성이라는 성과를 도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아이비스 PC방 창업 설명회는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개최되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