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를 중시하는 사회적인 분위기가 조성되면서 자기 관리에 열중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에 다이어트나 운동을 개선책으로 삼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다이어트나 운동만으로 원하는 부위의 살을 골라서 빼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이에 근래 성형 등의 의료서비스가 콤플렉스 해결의 대안으로 부상했다. 특히 체중감량 시 가장 먼저 살이 빠지는 부위 중 하나인 가슴의 경우 가슴성형을 통해 볼륨감을 되찾을 수 있다. 이 때문에 가슴수술은 성형외과 개원가에서 활발히 시행되는 성형 가운데 하나로 잘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티 나지 않으면서 극적인 변화를 기대할 수 있는 자가지방이식 가슴성형이 등장했다. ‘자가지방이식 가슴성형’은 허벅지, 복부, 팔뚝, 뱃살 등 자신의 신체에서 불필요한 지방을 추출해 가슴에 주입해서 볼륨감을 채워주는 시술로 자연스러움이 강조된다.

특히 보형물로 인한 부작용이 없는 데다 상대적으로 티가 나지 않고 최소 침습으로 볼륨을 채울 수 있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시술은 개인별 맞춤 상담과 부위별 치수 측정, 디자인, 사후관리 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촉감적인 부분에서도 보형물의 이물감이 없고 자신의 가슴 모양을 그대로 살릴 수 있다. 이 과정에서 지방흡입과 지방이식이 동시에 진행되기 때문 지방을 흡입해 군살은 줄이고 가슴 볼륨은 동시에 키울 수 있다는 특징을 지닌다. 

메이크성형외과 이성준 원장은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자가지방이식가슴성형을 선택하는 이들이 급증하고 있지만 섬세하면서도 높은 난이도의 술기가 요구되기 때문에 시술 전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중심으로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 원장은 “첨단장비를 활용해 부위별 미세 케뉼라와 프로텐터 사용으로 직접적인 자극을 줄여 흉터 걱정없이 지방 흡입이 기대 가능하며 주변 조직에 손상을 주지 않고 순수 지방만 추출할 수 있다”면서 “멀티고주파를 통해 사후관리를 진행한다면 지방흡입의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가운데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메이크성형외과는 안심 성형 시스템을 구축해 의료진의 협진이 이뤄지는 가운데 심미성과 기능적인 부분을 총괄해 부작용을 최소화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병원으로 잘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