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크로넨버그1664블랑 생맥주 판로 확대

창원NC파크에 크로넨버그 1664블랑 브랜딩존 오픈 / 하이트진로 제공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소비자 판매 접점 확대를 위하여 크로넨버그1664 블랑(이하 1664블랑)의 생맥주 판로 확대에 나선다.

먼저, 하이트진로는 30일부터 경남 창원NC파크 마산구장에 1664블랑 브랜딩 존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창원NC파크 2층 테라스석 부근에 위치한 브랜딩 존은 기둥마다 코발트블루 계열의 1664블랑 이미지로 꾸며 놓았으며, 모던한 테이블 세팅을 통해 1664블랑의 이미지를 담았다.

1664블랑 생맥주를 판매하는 것은 물론, 기린 이치방, 발라스트포인트, 맥스 등 하이트진로 제품 외 다양한 브랜드의 생맥주를 판매한다.

이외에도 야구경기를 관람하며 10여 종의 다양한 국내 및 수입 맥주, 써머스비 등을 골고루 맛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2013년부터 판매를 시작한 1664블랑은 매년 지난 6년간 평균 300% 이상 성장해왔다.

지난해에는 본국인 프랑스를 제치며 2017년에 이어 2년연속 전세계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하이트진로는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에 따라 2016년 생맥주 판매를 시작해 호프집 등 유흥용 시장에 진출했으며, 지난해 하반기부터는 편의점과 대형마트에 크로넨버그1664 라거를 본격 출시하는 등 국내 판매를 확대해오고 있다.

하이트진로 유태영 상무는 “올해부터는 야구장에서도 1664블랑 생맥주를 즐길 수 있게 됐다”며 “맥주 성수기인 여름을 맞아 1664블랑의 인기와 더불어 생맥주 판로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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