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6차 산업 제품의 우수성을 도내 소비자에게 지속 홍보하고 기획 특판 행사를 확대 개최, 자체 제품과 온라인 판매기반을 확대 마련하여 6차 산업 인증경영체의 판로확충과 농가소득을 증대하기 위한 부단한 노력을 기하고 있다.

강원도와 강원농촌융복합지원센터는 지난 6월2일부터 4일까지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 후문광장에서 강원도와 서울시가 공동 주최한 ‘강원도 6차 산업 상품페스티벌’을 개최하였으며, 강원도 특산물을 가정에서도 구매할 수 있도록 강원농촌융복합지원센터와 ㈜이베이 코리아가 협업을 하는 등 강원도 제품을 널리 알리기 위한 행보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강원도 우수제품을 오픈마켓 옥션과 G마켓에 입점, 가정에서도 강원도 특산물과 강원도산 다양한 제품을 가정에서도 합리적이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점을 주목해보자.

오픈마켓인 옥션과 G마켓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식몰 내에 지역특산물관을 개설하고 소비자들이 가정에서 지역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옥션의 경우 ‘지역특산물관’을, G마켓의 경우 ‘프리미엄 지역관’을 운영한다.

이번 강원농촌융복합지원센터와 ㈜이베이 코리아의 협업을 통해 옥션과 G마켓에 입점된 강원도 특산물은 곤드레를 주원료한 제품으로 ‘곤드레로 비벼요’와 ‘곤드레 된장국’이 있으며, 강원도산 제품으로는 ‘또바기 가루청국장’, ‘정지뜰 된장’, ‘고돌틈이 생들기름’, ‘평창愛 썰은 포기김치’ 등이 있다.

업체관계자는 “강원도 특산물과 강원도산 우수상품 및 간편식을 전국에 알리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여 매출 증대 및 지역경제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도 특산물과 우수상품, 간편식은 오픈마켓 옥션 ‘지역특산물관’과 G마켓 ‘프리미엄 지역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