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을 이용해 소중한 이들과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요즘처럼 더운 날씨엔 시원한 바다와 푸른 산, 다채로운 볼거리 가득한 강원도 속초가 여행객 사이에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강원도 속초는 교통이 편리해 서울에서 편히 다녀갈 수 있고 영금정, 등대전망대, 대포항, 동명항, 아바이마을 등의 가볼만한 곳과 여행코스, 먹거리가 풍부해 사계절 내내 많은 이가 찾는 관광지 중 하나다.

또한, 속초 여행에서 동해안 별미인 대게를 빼놓을 수 없다. 지방 함량이 적고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대게는 풍부한 영양소로 보양식으로 주목받고 있는 먹거리다. 또한, 지방 축적을 막고 소화도 잘돼 노인과 여성에게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여행객 중에서도 대게를 맛보기 위해 속초를 찾는 이들이 많은데, 속초의 여러 대게 전문점 중 ‘청정대게’를 특별함을 갖춘 속초 맛집이다. 제철 최고급 대게를 비롯해 털게, 랍스터, 킹크랩 등 각종 게찜 메뉴를 선보이는 ‘청정대게’는 저렴한 가격으로 가성비 맛집으로도 불린다.

특히, 대게찜 주문 시 고객들이 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손질 후 제공하며 자연산 활어회, 물회, 샐러드, 해산물 모둠 등 25여 가지에 달하는 신선한 먹거리를 한 상 가득 제공한다.

업체 관계자는 “동해안 별미 대게를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가격 확 낮추고 푸짐한 상차림을 제공한다.”라며 “저렴한 가격의 비결로 동해에서 당일 잡은 대게를 직접 공수하기 때문에 중간 유통 과정이 없고 마진도 줄였다.”라고 전했다.

한편, 속초 동명항 대게 맛집 ‘청정대게’는 포장 판매도 진행하고 있으며, 해산물과 잔뜩 들어가 상큼하고 진한 육수의 물회 맛집으로도 알려졌다. 

속초 여행에서 시원한 바다 풍경을 바라보며 푸짐한 상차림과 별미 대게, 자연산 활어회, 물회까지 한 상 모두 맛보고 싶다면 속초 맛집 ‘청정대게’를 방문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