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기 시작하는 요즈음, 시원한 바다 구경을 하러 어디론가 여행을 떠나고 싶어진다. 바다하면 강원도 동해바다가 생각나고, 강원도 여행지 추천 1순위로는 단연 속초가 떠오른다. 

설악산 케이블카를 타고 감상하는 절경, 사계절 온가족이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척산온천, 설악 워터피아와 같은 속초 여행코스도 속초이기에 가능하다. 또한 가을동화 촬영지로 유명한 아바이마을은 여전히 유명한 속초 데이트코스다. 

다양한 강원도 속초 가볼만한곳 만큼이나 중앙시장 닭강정, 각종 해산물 등 속초 먹거리가 많아 관광객들에게 늘 즐거움을 준다. 그 중 향토음식인 초당두부는 꾸준한 인기이다. 본래 두부를 만들때는 단단하게 응고하기 위해 칼슘과 마그네슘을 첨가한다. 그런데 초당순두부는 첨가제 없이 염분이 높은 동해바닷물만을 이용하여 더 고소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이러한 초당순두부를 맛볼 수 있는 속초맛집 베스트 대청마루를 소개한다. 

현지인들의 속초맛집 추천 리스트에 빠지지 않는 속초 순두부 맛집 대청마루는 인제 재래식손두부, 양구 전주식당, 강릉 원조초당순두부와 더불어 전국 4대 두부집으로 유명하다. 대청마루는 속초 학사평 순두부마을에서 100% 국산콩을 사용해서 전통방식으로 초당순두부를 만드는 곳이다. 

시그니처 메뉴는 얼큰순두부인데 동해의 맑은 물에서만 자라는 째복과 청양고추를 넣어 시원하면서 칼칼한 맛이 좋다. 맑은 순두부보다 얼큰한 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얼큰순두부만한 음식이 없다. 인제 용대리덕장에서 들여오는 황태구이는 부드럽고 폭신한 식감으로 별미메뉴로 꼽힌다. 대청마루는 최근 설악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가성비 좋은 설악산 맛집으로 좋은 평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