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으로 식을 줄 모르는 게임시장의 열기 속에 PC방 창업이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갖춘 창업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하지만 수많은 PC방 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어떤 곳을 선택해야 할지 예비 창업자들은 고민이 되기 마련이다.

창업 전문가들은 PC방 창업의 경우 개인이 쉽게 접근해 개업할 수 있는 분야지만, 개설에 대한 전문성, 운영 노하우 등의 특수성 때문에 본사의 전문성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고 입을 모은다.

17년의 업력을 지닌 아이비스 PC방은 바로 이런 전문성을 지닌 대표적인 브랜드다. 무엇보다 오랜 기간 전국에 950개 이상의 가맹점을 오픈하며 쌓아온 ‘상권 분석’ 노하우를 꼽을 수 있다. 아이비스 PC방은 업계에서 최장 10년차 이상의 점포 개발 전문가들이 구성되어 최첨단 빅데이터를 통해 상권 분석을 실시한다. 전국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규 가맹점 입지를 선정한다. 

두 번째로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한 ‘성공 교육’ 노하우다. 매장 오픈 전 본사에서는 PC시스템, 서비스, 마케팅, 세무 등의 교육과 매장 현장에서 반드시 필요로 하는 운영 인력 교육을 실시한다. 오픈 후에는 매장 안정화를 위한 전략적인 마케팅 서비스를 지원한다. 아이비스 PC방만의 차별화 된 ‘1,3,5+12 마케팅 전략’이다. 매장 오픈 후 진입기, 정착기, 안정기, 성수기에 이르기 까지 12개월 동안 각 시기에 따른 적합한 성공 매장 마케팅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세 번째는 ‘운영 관리’ 노하우다. 전담 슈퍼바이저가 정기적으로 매장을 방문해 운영 전반에 대한 섬세한 관리와 교육을 도맡는다. 또한 주 1회 해피콜과 24시간 SNS 관리가 진행된다. 이를 통해 매장 인력 관리부터 위기 관리 프로그램, 물품 입출고 관리, 부가수익 지원, 단골 고객 확보 관리, SNS 매장 홍보 지원 등이 실시된다. 

아이비스 PC방 관계자는 “1등 창업 전문가 집단이라는 자부심으로 차별화 된 운영 관리로 17년간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며 “본사에 포진해 있는 각 분야 전문가들이 전국 가맹점 모두 세심하게 관리하고 지원하며 본사와 가맹점 모두가 성공으로 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1등 창업 전문가 집단이 모인 아이비스 PC방 창업 설명회는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개최되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