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질은 임신과 출산, 노화 등을 겪으면서 쉽게 이완된다. 이렇게 손상되고 약해진 골반근육과 질은 출산 후 겪게 되는 요실금, 변실금, 자궁탈출, 골반장기탈출증., 광류 등을 유발하는 원인이 된다.

이로 인해 최근에는 질축소 기능을 하는 이쁜이수술을 선택하는 여성들이 대다수다. 하지만 요즘에는 질성형수술 중 출혈과 통증이 거의 없고, 질 내 깊은 곳까지 근육복원이 가능한 레이저 질성형을 선호한다.

이형근 의학박사(리즈산부인과 가로수길 본점)은 “레이저 질성형은 메스가 아니라 레이저를 이용하여 직접 섬세한 컨트롤을 통해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예민한 여성의 질 내부를 안전하게 수술할 수 있으며, 흉터 없이 건강하고 탄력 있는 형태로 되살릴 수 있는 만족도가 높은 수술”이라고 전했다.

그러나 질수축수술은 많이 행해지는데 반해 간단한 시술이 아니다. 수술을 결정하기 전에 자신의 상태와 수술방식에 대해 꼼꼼하게 상담을 받은 후 결정하는 것이 좋다. 단순히 질 입구만 좁히거나 질 근육의 복원 없이 점막만 제거하는 식으로 수술한 경우 개선효과에 도움은 적으면서 오히려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즉, 재수술 없이 만족스러운 질수술을 받기 위해서는 개인의 근육상태와 점막 상태, 전체적인 모양과 크기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한 종합적인 진단이 선행되어야 하며, 시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해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시술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레이저 질성형 수술은 한번의 마취로 레이저 소음순수술, 처녀막재생술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 기혼여성 뿐만 아니라 미혼여성들도 소음순비대증 때문에 질염, 고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소음순성형수술이 만성질염 탈출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미혼여성일수록 선뜻 수술하기가 힘들고 이에 대한 고민이 많아진다. 최근에는 이런, 미혼여성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의학적인 연구와 임상경험 통해 수술 없이 질을 축소하는 쁘띠질수축시술이 개발돼 알려지고 있다.

간단한 질타이트닝 요법인 ‘질레이저타이트닝(VLT)‘은 강력한 질 수축 효과와 함께 질 내부 조직의 재생효과와 회음부 피부 재생과 착색 치료까지 기대할 수 있으며, 탄력 있는 질 상태로 만들어 주는 간단한 레이저시술 방법이다.

특히 수술이 아닌 시술이기 때문에 출혈과 통증이 없고, 10분 내외로 시간이 짧고 그만큼 회복이 빨라 바쁜 현대 여성들 사이에서도 선호도가 높다.

한편, 이형근 박사는(리즈산부인과 가로수길 본점(신사역 8번출구) “간단한 질성형 시술이라도 민감한 부위 등을 시술하는 만큼 검증된 장비와 수술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마취가 필수인 수술인 만큼 마취과전문의가 항상 상주해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안전하다는 점을 기억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움말 : 리즈레이저센터(리즈산부인과 가로수길 본점)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