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A씨는 여름이 시작되자 마자 한달 10kg, 두달 15kg 체중 감량의 목표를 세웠다. 고도비만에서 벗어나 보통 체중이 되려면 최소 15~20kg 감량에 성공해야 하기 때문이다. 오는 바캉스에 적어도 나시티를 입어보는 것이 바로 A씨의 최종 목표였다.

A씨는 살을 빼기 위해 단식원도 가보고, 원푸드 다이어트, 굶기 다이어트 등 다양한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해 봤지만 매번 요요현상을 겪곤 했다. 이에 A씨는 이번이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큰 돈을 투자했다. 헬스장에 등록해 개인 PT를 받고 트레이너가 짜 준 다이어트 식단을 무조건 따랐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시작한 지 약 한 달째, A씨는 극심한 다이어트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다. 매일 낮은 칼로리 음식인 채소와 단백질 많은 닭가슴살 위주의 식사만 계속하다 보니 먹는 즐거움을 잃어버렸기 때문이다. 가족들이 식사하는 모습만 봐도 짜증이 나고 친구들을 만나 밥을 먹을 때 따로 챙겨온 다이어트 도시락을 꺼내는 것도 민망하기 짝이 없다.

A씨와 같이 엄격히 제한된 다이어트 식단을 수개월째 지속하는 경우, 스트레스로 인해 다이어트를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을 살 빼기에 도움이 되지만, 지나치게 식단을 제한하면 반작용으로 인해 폭식을 하게 되기도 한다.

만약 다이어트를 하면서 음식을 먹고 싶은 욕구를 참기 힘들다면, 소량이라도 먹고 싶은 음식을 맛보는 것이 나을 수 있다. 또 지방 축적을 억제해주는 다이어트 보조제 혹은 전문식품이나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는다면 식습관 조절이 훨씬 쉬워진다.

앤뷰티 다이어트의 전문 플래너 도움을 받으면 다이어트 성공 확률을 더 높일 수 있다. 상담을 요청하면 플래너가 운동법, 식이요법 등 고객 한 명 한 명에게 가장 잘 맞는 1:1 맞춤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설계해준다. 책임감량제를 실시하고 있어 의지가 약한 고객이라도 꾸준히 다이어트를 지속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뿐만 아니라 단기간 다이어트 시 찾아올 수 있는 피부 노화, 탄력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핑거루트의 판두라틴 성분이 피부보습은 물론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 및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앤뷰티 다이어트는 식욕억제와 지방분해에 효과적인 와일드망고 종자추출물이 들어있어 식사조절에 도움을 주고 있다.

앤뷰티 다이어트 관계자는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힘든 부분이 음식을 먹고 싶은 욕구를 참아야 한다는 것”이라며 “스트레스가 쌓이면 한 순간 폭식을 하게 될 수도 있으므로 조심하고, 평소 다이어트 전문 제품을 통해 칼로리를 관리하는 것이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