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사람들이 늘고있다. 과거 극단적으로 식사량을 줄여가며 과도한 체중감량을 하는 방식과 달리, 최근에는 ‘먹는 즐거움’은 포기하지 않으면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트렌드다. 즉, 건강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챙기는 것이 관건이다.

이런 트렌드를 반영해 건강식품업체들은 발 빠르게 디톡스, 클렌즈 등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그 중에서도 최근 다이어트 시장의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는 풋사과에 대해 알아본다.

풋사과란 크기는 4cm 이하, 무게는 40g 이하인 미성숙 사과를 의미하는데, 풋사과의 폴리페놀 함량은 일반 사과의 10배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성분은 ‘애플페논’으로 불리우며 지방분해 호르몬인 아디포넥틴을 활성화시킨다. 이는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줘 오래 전부터 다이어트 소재로 연구 개발되어왔다.

하루 600mg 이상의 애플페논을 꾸준히 섭취 할 경우 체지방 감소뿐 아니라 요요 억제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풋사과는 최근 다이어트 보조 식품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다. 이 양은 풋사과 생과로는 약 40개를 섭취해야 하는 양이기 때문에 풋사과의 유효성분을 한번에 섭취할 수 있는 분말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풋사과의 효능을 극대화 하기 위해서는 껍질까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껍질에는 과육보다 2배 이상의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으며, 풍부한 우르솔산이 체지방 감량과 근육 유지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밝혀졌기 때문이다.

풋사과분말을 고를 때에는 원산지는 어디인지, 합성첨가물은 들어있지 않은지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 또 껍질째 섭취할 경우 잔류 농약에 대한 걱정이 있기 때문에 유기가공식품인증 마크가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GNM자연의품격은 이런 까다로운 조건들을 모두 갖춘 제품을 출시하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자연의품격 ‘유기농 풋사과추출분말’은 유럽의 대표적인 사과 산지인 폴란드 그루예츠 지역에서 100% 유기농으로 재배한 ‘사과껍질’만을 사용한다. 영양을 가득 담은 순도 높은 제품을 만들기 위함이다. 

또한 유기농 인증을 받은 사과만을 사용하는데, 이는 혹시 모르게 남아있을 잔류 농약에 대한 걱정을 원천 차단한 것이다. 이렇게 소비자의 니즈를 꼼꼼하게 만족시킨 ‘유기농 풋사과추출분말’은 제품 출시와 동시에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한편, GNM자연의품격은 정직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만을 판매하고 있으며, 그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아 3년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