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생활/문화
여수 여행지 가볼만한곳 ‘원조40번’, 이색적인 매운갈비찜 전문 맛집
  • 공감신문 인터넷뉴스팀 기자
  • 승인 2017.06.27 10:19
  • 댓글 0

전남 여수시 신기동 소재 맛집 ‘원조40번(대표 방재호)’은 매운갈비찜 전문점으로, 2017년 5월 12일 백종원의 3대천왕 방송출연을 계기로 여수가볼만한곳으로 자주 언급되고 있다.

원조40번은 1대 창업주인 서명심부터 시작돼 2대째 전해 내려온 전통 맛집이다. 양념장을 비롯한 모든 식자재는 국내산만 사용하며, 서명심이 직접 30년 경력의 노하우로 음식을 조리한다. 또 매운갈비찜 전문점인 만큼, ‘매운 뚝배기 갈비찜’을 단일 메뉴로 한정 판매하고 있다. 

여수 가볼만한곳 ‘원조 40번’의 매콤갈비찜은 뚝배기 위로 탑처럼 쌓아올린 갈비모양이 인상적이다. 떡을 넣고 졸이며 달짝지근한 양념의 맛과 바삭한 닭강정의 식감과도 흡사해 이색적인 맛을 자랑한다. 또 흰쌀밥에 갈비찜의 특제소스를 비벼먹거나, 직접 짜온 참기름 특제소스에 고기를 찍어먹어도 맛이 일품이다. 관계자는 “매콤 달콤한 소스와 고소하고 깊은 맛의 참기름이 어우러져 밥도둑이 따로 없다는 호평을 자주 듣는다”고 덧붙였다. 

특히 해당 업체의 수년 단골고객은 “여수가볼만한곳이나 여행코스, 데이트맛집 등을 찾는 지인들에게 자신 있게 추천해줄 정도로 맛이 훌륭하다”며 “마늘을 넣어 쌈을 싸먹는 것도 맛있고 생양파를 곁들여도 좋다”고 강조했다.

원조40번의 방재호 대표는 “여수에 여행오시면 회나 게장만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 매콤갈비찜도 맛보시길 추천한다”며 “요즘은 매콤한 맛에 사로잡혀 추천을 통해 방문하는 손님이 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이어 “직원들의 상냥하고 친절한 태도에 만족하시거나, 기대 이상으로 맛있게 음식을 먹고 돌아간다는 손님들의 이야기를 들으면 장사하는 입장에서 마음이 뿌듯하다”고 말했다.

한편, 원조 40번에서는 가을철 계절메뉴로 선어회도 취급하고 있다. 예약 및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 신기동에 위치한 여수 가볼만한곳 ‘원조40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신문 인터넷뉴스팀 기자  news@gokorea.kr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푸드·패션뷰티 | 교양공감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