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루브 “기술 협력 등 페트로차이나와 파트너쉽 강화해 중국에서 함께 성장할 것”

차규탁 SK루브리컨츠 기유사업본부장, 왕진보(王金波) 페트로차이나 부서기, 왕칭쥔(庆军) 페트로차이나 동북지사 부총경리가 MOU 후 악수하고 있다.(왼쪽부터) / sk 제공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SK루브리컨츠(대표이사 사장 지동섭)는 지난달 31일 중국 석유기업인 페트로차이나와 고급 윤활기유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SK루브리컨츠가 페트로차이나에 공급하는 고급 윤활기유 제품은 GroupⅢ 기유인 ‘유베이스(YUBASE)’와 GroupⅢ+ 기유인 ‘유베이스 플러스’(YUBASE Plus)다.

고급 윤활기유는 일반 제품과 비교해 최대 2% 연비 개선이 가능하고 온실가스 저감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현재 중국 내 고급 윤활기유 수요는 연간 68만톤 수준으로 연간 사용량 650여만톤의 10% 수준이나, 향후 매년 15% 이상 수요 증가가 예상되고 있다. 

SK루브리컨츠는 페트로차이나와 양사간 관계를 더욱 강화해 중국 윤활기유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계획이며, 기술교류회 등을 통한 추가 협력과제를 검토 중이다.

차규탁 SK루브리컨츠 기유사업본부장은 “전세계에서 가장 큰 윤활유 시장인 중국에서 국영회사와 성능을 대폭 개선한 ‘유베이스 플러스’를 최초로 계약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SK루브리컨츠는 이번 페트로차이나와의 고급 윤활기유 공급 계약을 비롯해 기술 협력 등 파트너쉽을 강화해 중국 윤활기유 시장에서 함께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