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현지시간) 한국인 실종자로 추정되는 시신 2구 수습…시신 1구 한국인 실종자로 확인

다뉴브강 유람선 침몰사고 엿새째인 3일(현지시간)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 머르기트 다리 아래에서 한국 신속대응팀 대원들이 수중 수색작업을 준비하고 있다.

[공감신문] 유안나 기자=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 유람선 침몰사고가 일어난 지 엿새째인 3일 한국인 실종자로 추정되는 시신 2구가 수습된 가운데 시신 1구는 한국인 실종자로 확인됐다. 

사고 직후 실종자로 분류됐던 한국인 19명 중 사망자로 확인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로써 이번 사고와 관련, 확인된 한국인 사망자 수는 8명으로 늘었다. 

외교부 당국자는 4일 “사고현장에서 132km 떨어진 지점에서 발견된 시신 1구는 한국-헝가리 합동 감식팀이 신원을 확인한 결과 60대 한국인 남성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앞서 다뉴브강 유람선 침몰사고 현장 부근에선 3일(현지시간) 한국인 실종자로 추정되는 시신 2구가 수습됐다. 

한국 정부 합동신속대응팀 현장지휘관인 송순근 대령(주헝가리 한국대사관 무관)은 헝가리 당국을 인용해 3일 오전 8시 40분쯤 사고지점에서 102km 떨어진 곳에서 시신이 발견됐다고 취재진에 밝혔다. 

신속대응팀은 같은날 오후에도 침몰현장에서 한국인 여성으로 추정되는 시신을 수습해 신원을 확인하고 있다. 

이 시신도 한국인 관광객으로 확인되면 이번 사고 관련 한국인 사망자는 총 9명으로 늘어나고 실종자는 17명으로 줄어든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