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는 모든 사람들의 숙제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현대에는 몸매에 대한 관심도가 급증하면서 탄력적이면서도 날씬한 몸매를 추구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건강을 생각한 체중감량을 실천하는 사람은 점점 줄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빠른 효과를 위해 극단적인 다이어트 법을 선택한다. 덴마크다이어트, 1일1식, 단식, 원푸드, 성분을 알 수 없는 각종 보조식품 의존 등이 극단적인 다이어트에 해당된다. 이러한 경우 폭식과 과식으로 이어질 수 있는데, 이는 살이 더 찌게 될 위험이 있다. 무엇보다 건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경희정원한의원 박제욱 원장은 “단순히 살을 빼는 것만이 올바른 다이어트 법이라고 볼 수 없다. 자신의 체형과 체력에 맞아야만 건강하면서도 탄력적인 몸매를 만들 수 있다. 이때 한약다이어트가 도움이 된다. 다이어트한약은 몸의 독소를 배출시켜 체중을 줄이는 동시에 신체 기능을 더욱 좋게 만들어준다.”고 말했다.

다이어트한의원 경희정원한의원에 따르면 독소제거는 체중감량 시 매우 중요한 일이다. 우리 몸에 쌓이는 독소는 열독과 혈독, 수독이 있다. 각각의 독소는 어떤 문제를 일으킬까

열독은 스트레스에 의한 독소로, 열기를 밖으로 해소시키지 못했을 때 발생한다. 열독이 쌓이면 신체가 무거워지는 것은 물론이고 두통과 가슴앓이, 무기력증, 기미나 여드름 같은 각종 피부트러블을 일으킨다.

혈독은 혈액순환의 장애에 의한 어혈 탓에 생기는 독소를 의미한다. 어혈에 의해 독소가 쌓이면 부종과 피부질환, 내상질환, 손발 저림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수독은 필요하지 않은 수분이 체내에 쌓여 만들어진다. 수독으로 생긴 부종은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다. 수독을 제거하면 피부도 맑아지고 몸의 신진대사가 원활해져 냉증과 부종이 없어지게 된다.

신체의 독소를 제거해주는데 다이어트한약이 효과적이다.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체내에 독을 배출시켜 몸을 해독시켜주기 때문이다. 덕분에 체중감량 효과와 더불어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살이 잘 찌는 체질에서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로 변화시켜주어 장기간 효과 유지가 가능하다는 게 경희정원한의원 측의 설명이다.

몸을 안정시켜 피로와 스트레스로 인해 증가된 식욕을 낮춰주는 해독환과 해독약침도 한약과 함께 쓰인다. 폭식과 야간식이증후군, 거식증과 폭식증 등을 방지해주는데 큰 효과를 보인다. 또 화주뜸은 열기를 체내의 심부까지 전달시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신체의 나쁜 변화를 막거나 개선해준다.

효과 좋은 한방다이어트를 위해서는 한의원 선택도 무엇보다 중요하다. 환자의 체질에 맞는 한약을 처방하는 등 개개인에게 적합한 방법으로 진행해야 확실한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경희정원한의원 측에 따르면 환자를 힘들게 하는 무리한 운동이 없어야 하고 제공하는 한약은 일반적인 한약과 다르게 향과 맛이 강하지 않아야 한약을 잘 먹지 못하는 사람도 무리 없이 복용할 수 있다.

박 원장은 “체내 독소를 배출하면 체중이 감소하는 것은 물론 우리 몸에 악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사라져 건강도 좋아진다. 요요현상, 과식, 폭식 등의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는 극단적인 다이어트보다는 신체의 건강까지 생각한 한의원다이어트를 진행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