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 때부터 ‘뚱뚱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살았던 A씨는 최근 몰라보게 예뻐진 모습으로 나타나 주변 친구, 동료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그간 A씨는 스트레스성 폭식과 야식을 습관화하며 고도비만에 이르렀지만, 친한 친구의 결혼식에 옛 남자친구가 온다는 소식을 듣고 2주만에 10kg 체중감량에 성공한 바 있다. 

A씨는 일반적인 다이어트 방법으로 통하는 식단과 운동보다는 극단적인 단기 다이어트 방법으로 살을 빼기 시작했다. 바로 하루에 물과 바나나 1개, 삶은 달걀 2개만 먹고 굶기 시작한 것이다. 갑자기 식사량을 줄이자 머리가 어지럽기 시작해 다이어트 운동은 꿈도 꾸지 못했다.

A씨처럼 급하게 살을 빼고 난 뒤에는 대부분 요요현상이 따르기 마련이다. 극단적으로 식사량을 줄이면 몸무게에 강박적으로 집착하게 되고 급기야 음식을 거부하는 거식증이나 갑작스런 식욕을 억제하지 못하는 폭식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다행히 요즘에는 굶거나 식사량을 줄이지 않아도 효과를 도움 받을 수 있는 다이어트 보조제, 다이어트 식품이 시중에 등장했다.

대표적으로 삼성제약 앤뷰티 다이어트는 지방이나 탄수화물 섭취 시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억제해 자연스럽게 살이 빠질 수 있는 다이어트 전문 제품이다. 앤뷰티 다이어트에 함유되어 있는 와일드망고 종자추출물은 식욕억제와 지방분해에 도움되며, 키토산이 들어있어 지방을 흡착해 체외로 배출하는 기능을 한다. 또한 AMPK 운동효소를 활성화하는 돌외추출물, 항산화 효능이 있는 카테킨 등이 함유되어 있다. 

만약 더 효율적으로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앤뷰티 다이어트 전문 플래너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개인의 체형과 체질, 라이프스타일에 가장 적합한 1:1 맞춤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찾아준다. 또한 의지가 약한 고객을 위해 `책임감량제`를 도입하고 목표체중에 도달할 수 있도록 꾸준히 관리해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할 때 포기하게 되는 피부 또한 탄력있게 관리 가능하다. 앤뷰티다이어트에 함유된 핑거루트의 판투라틴 성분은 피부보습은 물론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 개선에도 도움을 주어 피부 주름개선, 피부 수분 및 윤기있는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실제로 12주 인체적용시험 결과 피부 수분이 46.75% 증가했으며 피부 주름이 무려 81.94%나 감소하는 모습을 보였다.

앤뷰티다이어트 관계자는 “다이어트 정석이라 말하는 ‘운동’과 ‘식단’을 꾸준히 하기란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며 “혼자서 하는 다이어트가 힘에 겹게 느껴진다면 다이어트 전문 프로그램 및 플래너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