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회, 문재인 정부 경제정책 문제점 지적, 대안 제시할 예정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오른쪽 세번째)와 나경원 원내대표(오른쪽 두번째) 등 참석자들이 4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2020 경제대전환 위원회 출범식'에서 국기에 경례하고 있다.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자유한국당이 4일 국회에서 ‘2020 경제대전환위원회’ 출범식을 열었다.

한국당에 따르면 경제대전환위는 문재인 정부의 경제정책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경제대전환위원회는 김광림 최고위원과 정용기 정책위원장, 김세연 여의도연구원장 등 3명이 공동위원장을 맡고 총 77명의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비전 2020 ▲활기찬 시장경제 ▲공정한 시장경제 ▲따뜻한 시장경제 ▲상생하는 노사관계 등 총 5개 분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오는 8월까지 활동할 예정이며 다음달까지 수차례에 걸쳐 분과별로 토론회‧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오른쪽)가 4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2020 경제대전환 위원회 출범식'에 입장하며 참석자들과 인사하고 있다.

일각에서는 소속 당 의원이 대거 참여하는 위원회의 출범을 두고 ‘대선조직’이라는 시각도 나오고 있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 열린 출범식에서 “2020 경제대전환 프로젝트는 우리 당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단일 프로젝트"라며 "비판을 넘어 대안 중심으로 논의 방향을 잡아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권의 경제폭정과 민생폭망에도 국민들께서 우리 당에 선뜻 지지를 보내지 못하고 있다. 그 이유는 우리 당만의 정책대안이 보이지 않기 때문"이라며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대안 마련을 최우선으로 삼아야 한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원거리·근거리를 전부 보는 다초점 렌즈처럼 경제정책을 추진해주기 바란다. 벼랑 끝에 몰린 민생경제를 구하기 위한 근거리 정책을 추진하면서 동시에 경제의 근본 체제를 바꿀 원거리 정책 마련에도 소홀함이 없어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