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성수기 창업 트렌드가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과거 수영장, 야영장, 유원지, 해수욕장 등과 관련한 창업 아이템이 주목을 받았다면 최근에는 만화카페창업, PC방창업 등 시설 내부에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창업 아이템들이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실제로 무더운 여름철 찌는 듯한 더위를 피하기 위해 만화카페나 PC방을 찾는 고객들이 많다. 특히 만화카페의 경우 시원한 실내 공간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여유롭게 만화를 즐길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특히 만화방과 카페의 결합된 창업 형태 덕분에 만화 고객 수요 뿐 아니라 까페 고객 수요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따른 매출 루트 다변화도 기대해 볼 수 있는 대목이다.

이처럼 만화카페 창업 아이템이 주목을 받으면서 예비 창업주들을 적극 지원하기 위한 프랜차이즈 본사 차원의 혜택도 이어지고 있다. 만화카페창업 프랜차이즈 '벌툰'의 7월 맞이 '럭키데이 기념 7가지 창업 혜택'이 대표적인 사례다.

벌툰은 7월을 의미하는 럭키데이를 맞아 7명 선착순 한정으로 혜택 지원에 나선다. 먼저 도서 무단 반출을 방지하는 도서도난방지기계를 100% 무료 지원한다. 도서도난방지기계는 도서 유출을 미연에 방지하여 매장 매출 손실을 줄여주는 획기적인 아이템이다.

아울러 벌툰 캐릭터 쿠션 및 피규어, 마사지기기, 인기보드게임 등도 무료로 제공한다. 고객 편의를 위한 도서검색프로그램도 무상으로 지원한다.

여기에 매장 매출 향상에 도움을 줄 오픈 홍보비도 100% 무료 제공한다. 가맹비와 교육비, 물류보증금을 무료로 지원하는 것은 물론 스마트 솔루션 상권 분석에 의한 매장 입지 선정도 무상 제공한다.

벌툰 관계자는 "여름철 초극성수기를 맞아 만화카페창업을 계획하는 예비 창업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이번 혜택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